큰사람컴, 美 통신업체 GoComm 사에 솔루션 제공 계약

중앙일보

입력

8월 21일, 인터넷폰 서비스 업체인 큰사람컴퓨터㈜ (대표 이영상)는 프리웹텔 미국지사(www.freewebtel.com)를 통해 미국 통신 서비스 업체인 GoComm Wireless 사와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음성신호를 전달하는, 말 그대로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통신 기반) 및 메신져 솔루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큰사람컴퓨터㈜는 GoComm(www.gocomm.com)사에 인터넷폰 서비스, 기술적 지원, 제품 업그레이드 및 유지 등 전반적인 VoIP 솔루션과 인스턴트 메신저를 프리웹텔 이름으로 제공하며, GoComm 사는 사용 회원수의 증가에 따른 이용 수수료를 큰사람컴에게 지불하게 된다.

현재 1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통신업체인 GoComm 사의 회원 중 절반정도가 프리웹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경우 큰사람컴퓨터㈜는 연간 100 만 달러 규모의 라이센스 이용료를 확보하게 된다.더불어 GoComm사의 제휴 사이트가 프리웹텔 솔루션을 구축할 경우에도 마찬가지 이용료가 적용된다.

GoComm사의 부사장인 Richard A. Diamond씨는 다수의 VoIP 솔루션 업체 중 큰사람컴퓨터㈜가 지닌 새로운 음성 압축 방식 기술을 적용한 깨끗한 통화품질, 통합 메신저 기능 등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특히 방화벽(Firewall)과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 사설망)상에서 유일하게 동작되는 솔루션이라는 핵심 기술때문에 기업형 솔루션 파트너로 선택하였다고 계약 체결 이유를 밝혔다.

큰사람컴퓨터㈜의 이영상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수백 개에 이르는 인터넷폰 업체들과의 경쟁을 제치고, 미국 내 무선 통신회사에 큰사람컴퓨터㈜의 VoIP 및 인스턴트 메신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통신 소프트웨어 기술의 우위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번 계약에 의미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