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NEW] 스콜라119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스콜라119 (http://scholar119.com)

㈜한국장학정보에서 개설한 장학정보 제공 사이트. 각 대학과 지역단체, 기업이나 개별 장학재단의 장학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종 금융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자금 대출제도도 상세히 소개하고, 장학 후원자와 수혜자를 중개해 주는 결연사업도 하고 있다.

◇ 웹다이어트 (http://www.webdiet.co.kr)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적고 회원등록을 하면 현재 체형의 균형상태를 진단해 주며 그에 알맞은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처방은 운동요법과 영양요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알맞은 기간과 운동방법, 식단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점이 돋보인다.

◇ 사진으로 보는 한국 100년史 (http://www.koreanphoto.co.kr)

해외에서 호평받았던 ''사진으로 보는 한국 100년史'' 를 63빌딩에 전시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볼 수 있다. 한양.정치.문화.경제로 주제를 나누어 1백년 전 서울의 모습과 흘러간 역사, 그 속에 담겨있는 우리들의 옛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 차이넷 (http://www.chinet.co.kr )

중국어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반가운 사이트. 시험 대비에서 실무 가이드까지 단계별로 구분돼 있으며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 코너도 있다.

중국어 속담과 관용어 표현을 담은 원클릭 사전과 중국의 문화.연극.신화.철학.역사.한의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 베이비나우 (http://www.babynow.co.kr)

태교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사이트. ''태교도서관'' 에서는 태교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옛 조상들, 다른 나라의 태교법을 소개한다.

또 아빠들이 하는 태교와 생활 속 태교, 태교 음식과 태교 일기 등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 수다넷 (http://www.sudanet.co.kr)

20,30대 직장여성들을 위한,말 그대로 수다를 풀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직장에서 일어나는 일들,당당하고 멋지게 살아가기 위한 문화·건강정보와 날씨·쇼핑·싫은 남자 등 갖가지 주제에 대해 따로 방을 만들어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