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대학 입시정보 박람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각 전문대 입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전문대 입학정보 박람회

전국 유명 전문대학의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입시전문 교육기업 진학사는 2012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7회를 맞이한 박람회는 4년제 대학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2~3년제 전문대의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엔 전국 72개 유명 전문대학이 참가한다. 각 부스에서는 개인별 입시상담이 이뤄지며 대학 소개와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교직원과 재학생이 직접 참석해 학과 활동 시연과 유망학과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전문대 입시설명회를 개최, 진학사 입시분석위원들이 전문대 입시전략을 강의한다. 진학사 김희동 입시분석실장은 “전문대 입시 전형은 4년제 대학보다 훨씬 세부적이고 다양하기 때문에, 전국 전문대학의 입시 전형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는 박람회는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전문대의 장점과 지원방법, 취업률이 높은 학과 등 입시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자를 위한 경품 행사도 다양하다. 참가자는 각 대학별 부스에서는 제공하는 QR코드를 모아 음료·화장품·아이스링크 무료입장권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현장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에서는 어학 수강권·놀이공원입장권을 제공한다. 박람회 홈페이지(2n3.jinhak.com)에서 사전 예약하면 무료입장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1000원에 표를 판매한다.

참가대학 가톨릭상지대·강동대·강릉영동대·강원관광대·강원도립대·경기과학기술대·경북전문대·경인여자대·계원디자인예술대·고구려대·공주영상대·국제대·김포대·대경대·대구공업대·대구미래대·대덕대·대림대·대원대·대전보건대·대전혜천대·동남보건대·동서울대·동아방송예술대·동양미래대·동원대·두원공과대·명지전문대·문경대·배화여자대·백석문화대·부천대·삼육보건대·상지영서대·서울여자간호대·서울예술대·서일대·선린대·성덕대·세경대·송곡대·송호대·수원과학대·수원여자대·숭의여자대·신구대·신성대·신안산대·신흥대·아주자동차대·안동과학대·안산대·안양과학대·여주대·영남외국어대·오산대·용인송담대·우송정보대·유한대·인덕대·인천재능대·인하공업전문대·장안대·주성대·천안연암대·청강문화산업대·충청대·포항대·한국관광대·한림성심대·한양여자대·혜전대   ▶문의=1544-771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