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인터넷 교육포털서비스 개설

중앙일보

입력

대학입시.대학편입.경영대학원(MBA) 유학.정보기술 등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대규모 인터넷 교육포털서비스가 개설됐다.

온라인 교육전문업체인 넥스트에듀정보통신과 유니텔은 공동으로 최근 8개의 오프라인 교육기관과 제휴를 하고 온라인 원격교육 포털사이트인 ''클릭스터디'' (http://www.clickstudy.co.kr)를 열었다.

클릭스터디에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는 정일학원(초.중.고 학습) 이익훈어학원(영어 교육) 6서당(공무원시험) 중앙일보IT엔지니어아카데미(정보통신 교육) JC MBA(경영대학원 유학) 김영편입(대학편입) 오픈넷(전자상거래 자격증) 시사일본어학원(일본어 교육) 등 각 분야의 대표적인 교육기관. 클릭스터디는 이달 말까지 시범서비스를 하고, 다음달 1일부터 상용서비스를 한다.

시범서비스 기간 중에는 김인성 선생님 수학.공무원 7급.전자상거래 관련 법률.통역대학원.시사독해 등 다양한 강좌가 무료로 진행된다. 이후 상용서비스가 시작되면 2백여개 강좌를 월 수강료 8천원~2만원정도에 서비스한다.

이와함께 일부 특강과목과 모의고사 서비스 등은 무료로 제공하고, 서울대.정신문화연구원에서 개발한 다양한 한국학 관련 콘텐츠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넥스트에듀의 김명관 사장은 "클릭스터디는 온라인교육전문업체와 대형 인터넷통신업체간의 공동운영이라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적용한 서비스로 앞으로 매달 5백여개의 원격강좌를 개설, 올해 말까지 1백만명의 회원을 확보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