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두께 7.1㎜ ‘모토로라 레이저’ 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기업

두께 7.1㎜ ‘모토로라 레이저’ 출시

모토로라가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Motorola RAZR·사진)를 출시했다. PC와 원격 접속해 문서·음악·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모토 캐스트’ 기능을 갖췄다. 1.2㎓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구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운영체제(OS)를 탑재했다. 두께는 7.1㎜. 11월 초부터 SK텔레콤·KT를 통해 판매한다.

카시오, 페텔 F1 코리아 우승 기념 이벤트

카시오는 제바스티안 페텔이 2011 포뮬러원(F1)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1~30일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지코스모 직영매장(www.gcosmo.co.kr)에서 에디피스(EDIFICE) 시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농심, 내달 6일 ‘사랑 나눔 콘서트’

농심은 다음 달 6일 오후 4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1 사랑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농콘(www.nongcon.com)’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 중에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제공한다.

KT ‘성질 급한 한국 사람’ 광고 선보여

olleh KT가 4세대 ‘성질 급한 한국 사람’을 컨셉트로 한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사탕키스(사진)’편, ‘커피자판기’편, ‘프린터’편의 세 가지. 모두 한국인들의 급한 성격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KT 측은 “본격적인 4G(세대) 시대에 맞춰 KT 통신서비스의 우수성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 임신부 비타민 ‘메가비트’ 출시

남양유업이 임신부를 위한 종합 비타민제인 ‘메가비트’를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했다. 메가비트는 2년여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한 종합 비타민제로 임신 중인 여성에게 필수적인 12종의 비타민과 3종의 미네랄·셀레늄·엽산·식물성DHA 등을 함유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기존 분유 영업망을 바탕으로 산부인과 병원과 조리원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OB골든라거’ 1억병 돌파

오비맥주는 올해 3월 24일 출시한 맥주 ‘OB골든라거’가 이달 10일까지 1억114만 병(330mL 작은 병 기준)이 팔려 출시 6개월 보름 만에 1억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OB골든라거는 지난 7월 15일 출시 113일 만에 판매 5000만 병을 넘어섰으며, 다시 87일 만에 5000만 병이 더 팔렸다.

SK건설, 올해 시공에너지 53억 절감

SK건설은 올해 환경보호를 위해 공사 현장에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환경정보관리시스템(EMIS)’을 도입해 9월 말까지 53억4000만원 상당을 절감했다고 19일 밝혔다. 절감된 에너지는 2400TOE(석유 환산 톤)로 승용차로 서울~부산을 3만8400번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LG유플러스 ‘U+ HDTV’ 출시

LG유플러스가 4세대(G) LTE 모바일 TV 서비스 ‘U+ HDTV’를 출시한다. 실시간 방송·TV다시보기·최신영화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HD급 고화질로 감상하고 IPTV와 PC에서도 이어서 볼 수 있다. 회원 가입하면 100여 편의 영화가 무료이며 10개 TV채널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정기이용권(월 5000원)이 출시 기념으로 11월 말까지 무료 제공된다.

롯데건설 모델하우스 ‘굿디자인’ 수상

롯데건설은 ‘부산 다대 롯데캐슬’ 견본주택 등 4개 작품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 굿 디자인(Good Design Award)’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다대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외관 디자인에 바다의 파도와 바람·대지 등을 형상화하고 견본주택 앞에 예술작품을 전시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꾸몄다.

금융

미래에셋증권, 희망상자 제작 봉사활동

미래에셋증권은 18일 서울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앞에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희망상자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부회장 등 미래에셋 주요 계열사 임직원 100여 명은 이날 학용품과 운동도구·생필품 등을 담은 2000여 개의 ‘희망상자’를 제작했다. 희망상자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아동시설 등에 전달됐다.

금감원, 24일부터 회계사 시험 설명회

금융감독원은 2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전국 28개 대학에서 ‘2012년도 공인회계사 시험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24일 동덕여대를 시작으로 한양대 등 수도권 소재 18개 대학과 부산대 등 지방 10개 대학에서 이뤄진다. 금감원은 수험생이 가장 많이 물어오는 부분합격제도와 각종 시험서류 제출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정책

농협 “우유값 인상 폭 7%로 낮추겠다”

서울우유가 24일부터 우유 제품 소비자 가격을 9.5% 올리기로 한 것에 대해 농협 하나로마트는 “유통 마진을 줄여 우유 판매 가격 인상폭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농협은 19일 “서민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자체 마진 폭을 줄이기로 했다”며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흰 우유 값 인상 폭을 7%로 낮추겠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농협 하나로마트는 서울우유에서 나온 흰 우유 1L를 현행 2150원에서 2300원으로 150원 올린다는 계획이다.

통계청 ‘국제결혼과 인구 이동’ 세미나

통계청은 국제인구과학연맹·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함께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논현동 리츠칼튼호텔에서 ‘국제적 관점에서의 결혼과 국제인구이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에선 개빈 존스 싱가포르국립대 교수의 동아시아 국제결혼에 따른 이주 동향을 분석해 발표한다. 존스 교수는 “한국과 일본·대만 등은 주로 신부를 받아들이고, 중국·베트남·필리핀은 신부를 보내는 역할을 한다”며 “이들은 배우자를 선택할 때 문화적 유사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인종적 혼합 효과는 미미하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