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 레포츠 페스티벌, 신나는 레포츠 무료로 즐긴다!

중앙일보

입력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양평 나루께축제공원(강상체육공원)과 마유산 등 경기도 양평군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1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이 페스티벌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경기도는 올해 레포츠페스티벌에서 일반인에게 인기가 많은 레포츠 세 가지를 선정하여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사전 신청을 받아 현장 추첨을 통해 총 256명에게 제공될 무료체험은 스릴만점의 수상레포츠 3종, 낭만의 대명사 열기구 탑승, 그리고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았을 패러글라이딩 텐덤비행 체험이다.

우선 수상레포츠는 바이퍼‧마블‧바나나보트 세 가지. 모두 스피드와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수상레포츠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고 인기가 많다.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체험 가능한 수상레포츠 무료체험은 사전신청과 현장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제공된다.

맑고 푸른 가을 하늘로 두둥실 떠올라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열기구 탑승 체험은 총 240명에게 제공된다. 지상에 고정된 열기구를 타고 20m 상공으로 올라가는 열기구 탑승 체험은 기류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아침(6시~9시)과 저녁에(6시~8시)에만 운영된다. 특히 아침시간대는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만 서두르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전문 자격증 소지자와 함께 하여 쉽고 안전하게 하늘을 누비며 패러글라이딩의 묘미를 체험할 수 있는 2인승 패러글라이딩 텐덤 비행은 양평 마유산 활공장에서 진행되며 총 5명에게 제공된다.

세 가지 체험 모두 초등학생 이상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받고 행사기간 중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체험자를 결정한다.

참가 신청은 9월 30일(금)부터 10월 4일(화)까지, 경기레포츠페스티벌 공식 카페(cafe. naver.com/gleports) 무료체험 이벤트 신청 게시글에 신청 댓글을 달면 된다.

도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을 널리 알리고 더욱 많은 사람들과 레포츠의 즐거움과 재미를 나누고자 무료체험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동물원과 장필순이 참여하는 별별스토리 콘서트, 애견쇼, 자전거묘기, 레이싱바이크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서바이벌 게임, ATV(사륜오토바이), 패러캠프, 119 안전캠프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은 급증하고 있는 레저스포츠 수요를 충족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양평을 레저스포츠 관광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양평군이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은 작년에 비해 대폭 확대된 프로그램으로 레포츠 마니아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유ㆍ무료 콘텐츠를 마련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