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가운 햇살, 미끄러운 산길… 산에 가기 전 모자 ∙ 스틱 ∙ 장갑 챙기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등산을 할 때는 배낭 외에도 다양한 용품이 필요하다. 단순히 멋을 부리기 위한 용도만은 아니다. 쿨맥스 소재, 자외선 차단 소재 등을 사용한 모자 등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휠라스포트에서는 남성용 여행용 모자를 선보였다. 일반 아웃도어 모자들과 달리 면과 가죽 소재로 만들어져 자연스러운 멋이 살아 있다. 땀받이에는 쿨맥스 소재를 적용해 흘린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언제나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머렐에서는 남성용 장갑을 출시했다. 서말프로(Thermal Pro)원단을 활용한 방한 장갑으로 보온성이 탁월하며 늦가을이나 한겨울 착용하기 좋다. 손 바닥 면에는 그립처리를 해 오래 사용해도 마모가 적으며 미끄럼을 방지해 주어 안전성을 높였다.

코오롱스포츠와 몽벨에서는 등산용 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코오롱 스포츠의 ‘아트스틱’은 홍경택 작가의 ‘PENCIL’을 스틱에 적용했으며 경량성 및 강도가 우수한 두랄루민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몽벨의 ‘아나키스틱35’는 해외 원정 및 장시간 트레킹 등 혹독한 환경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튜브 정밀도를 최대한으로 높이고 TH72M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동급 대비 30% 경량화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