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오피스텔, 아파트 안부럽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명품신도시 광교에 들어서는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역세권 단지 '광교 에듀하임' 분양
- 불경기에도 인기 있는 오피스텔, 투자가치 뛰어난 신도시 역세권단지 주목

'오피스텔 전성시대'로 불리울 만큼 오피스텔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그러나, 인기가 높아지면서 우후죽순 공급되는 오피스텔을 비롯한 소형주택이 늘고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은 더욱 어려워졌다.

전문가들은 교통여건이 좋고 배후 수요가 탄탄한 지역을 중심으로 좋은 입지를 갖춘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임대수요의 확보가 관건인 만큼 직장이나 학교 등 임대수요 확보가 수월한 입지가 중요한테, 수도권 신도시의 역세권 등 교통환경과 배후수요가 뛰어난 곳에 위치한 단지는 주변뿐만 아니라 지하철을 통한 인근 지역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입지로 분류되고 있다.

▲ 명품신도시 광교, 경기도청역 역세권에 '광교 에듀하임' 1,309실 분양

원일종합건설(주)은 그 동안 높은 청약 경쟁률로 '분양불패' 신화를 이어 왔던 광교신도시 경기도청역 역세권에서 1,309실 규모의 랜드마크급 오피스텔 ‘광교 에듀하임’을 분양한다.

광교신도시는 약 3만 가구가 들어서는 명품 신도시로, 2016년 경기도청, 2017년 수원지방법원 및 검찰청 등이 옮겨오는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라 그 가치가 더 높아졌다. 신도시 내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 R&D센터와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등이 있고, 2차 개발계획이 진행되면 임대수요는 더 확보될 것으로 판단된다.

신도시 내에 총 13개의 공원이 들어서는 등 43.4%의 높은 녹지율로 조성되며, 에듀타운과 15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되고, 아주대, 아주대병원, 경기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6개의 대학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 뛰어난 교통환경, 에듀타운 등 광교신도시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단지

‘광교 에듀하임’은 단지 인근에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및 입체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라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한 역세권으로, 광교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5층 8개동, 총 1,309실로 조성되는 ‘광교 에듀하임’은, 전용면적 24.97~62.99㎡까지 아파트 같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기존 오피스텔과는 차원이 다르다. 지상주차장을 없애고 중앙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을 만들어 산책로와 휴게공간 등을 마련하는 한편, 동간거리를 넓히고 바람길을 열어놓은 단지 배치로 프라이버시 보장 및 공원조망,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 단지 뒤편 혜령공원과 단지 조경이 이어지도록 설계하여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휘트니스, GX룸, 배드민턴장, 탁구장,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분양문의 : 031) 255-43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