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M치과 임플란트, 치아미백, 치아교정, 정직한진료 예쁘고 튼튼하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10여 년 전, 당시 40대 후반이었던 A씨는 4대의 치아가 한꺼번에 부러지는 불의의 사고를 겪고 치과 치료를 받았다. 앞니 4대가 빠져 어쩔 수 없이 부분 틀니 시술을 받고 안심이 되었는데 오히려 그것이 화근이 됐다. 틀니의 오랜 사용으로 인해 잇몸 병이 생겨 멀쩡하던 치아들까지 뽑아야 하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이는 당시 임플란트 시술이 비싸고 부작용이 많다는 등의 오해로 비교적 안전하다고 판단한 틀니를 이용하다가 오히려 더 큰 비용과 건강까지 잃게 된 사례이다.
결국 A씨는 임플란트 잘하는 곳을 찾다 서울M치과를 찾아 적지 않은 갯수의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한 후, 자기치아처럼 튼튼한데다 심미적인 효과까지 가미되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보자면 크고 작게 생기는 치아의 문제는 충분한 영양섭취를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는 노화의 문제, 사고의 문제, 풍치나 충치 등의 질환의 문제로 인해 평생 튼튼하게 관리하기가 불가능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 몸에서 가장 단단해야 하는 치아를 대신하는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서울대출신 의료진의 서울M치과의 도움말로 자세히 알아보자.

▶ 자연치아와 흡사한 저작력 임플란트, 시술법도 여러 가지
주로 잇몸뼈와 유착력이 좋고 인체 거부반응이 없는 타이타늄을 사용하여 잇몸 뼈에 식립하고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시켜 상실된 치아의 기능을 대신해 주는 치과 시술을 임플란트라고 한다.

의치의 씹는 강도는 자연치아의 1/20이지만, 임플란트의 저작력은 자연치아와 거의 같아 단단한 음식도 잘 씹을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는 환자의 관리 정도에 따라 10~30년 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인 치료법이기도 하다.


서울M치과 손병진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은 편안하고 빠른 레이저 임플란트,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는 앞니 임플란트, 잇몸 뼈를 함께 이식하는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에 자석을 연결하여 장착하는 임플란트 틀니, 이를 뽑은 직후 인공치아 뿌리를 바로 심는 즉시 임플란트 등의 여러 가지 시술법이 적용된다”며, “각각의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시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상부 보철물을 내부 기공소에서 직접 제작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후 일 년에 두 번 정기검진으로 임플란트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M치과에서는 모든 임플란트 시술에 레이저 시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평생 관리 시스템으로 치과 주치의를 표방하고 있다.

손병진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혈압의 문제, 당뇨와 같은 전신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반드시 상세한 진료 및 상담 후에 시술해야 안전한 시술이 될 수 있다”며 “반드시 이렇게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해야 기존에 있던 치아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턱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