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행정타운 프리미엄을 모두 누려라!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행정타운의 스포츠․문화․의료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 혜택
- 용인 경전철이 개통되면 삼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이용 편리
- ‘고객안심제’ 실시로 계약조건 보장돼 분양을 빨리 받을수록 유리

<그림>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 조감도

최근 ‘삶의 질’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면서, 교통과 입지 등 기존에 중시되던 주거요건 외에도 인근에 문화․복지시설 등이 잘 갖춰졌는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스포츠․문화센터는 저렴한 요금으로 수준 높은 시설의 이용이 가능해 인근 거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행정기관이 모여 있는 ‘행정타운’이 형성될 경우, 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포함한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인근에 유해시설 등이 들어설 우려가 적기 때문에 여러모로 생활에 득이 될 소지가 높아, 행정타운 인근의 아파트는 인기가 좋은 편이다.

▲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의 인접으로 행정타운의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

2005년 준공된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은 시청 본청사를 비롯해, 시의회청사, 복지센터, 보건소, 문화예술원 등을 한데 모아놓은 곳으로 용인 구도심과 신도시간의 불균형을 해소할 목적으로 조성된 대규모 복합시설이다.

원래는 행정시설만 들어설 계획이었다가, 2001년 계획 당시 수영장, 공연장 등의 문화․스포츠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복지시설까지 함께 갖추게 되었다. 또한 녹지도 풍부하게 조성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큰 장점 중의 하나로 꼽힌다.
특히, 이 행정타운의 프리미엄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동시에 현재 금융혜택까지 제공하는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두산중공업이 분양하는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는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의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과 인접하고 있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고 지상 20층, 19개동의 3개 단지로 구성된 총 1,293가구이다. 수요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대단지라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전용면적 84~153㎡의 다양한 평면으로 공급되며 각 면적별로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되었다. 안방은 발코니 비확장으로 빨래대, 화초 등을 놓고 키우는 공간이 마련됐고, 현관에는 수납장과 신발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의자 등을 배치해 입주민을 배려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해 중앙정수시스템을 도입하여 음용수를 위생적으로 공급하며, 실내환기시스템으로 따로 창문을 열지 않아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황사 및 아토피도 완화할 수 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세대 일괄소등 스위치, 원격검침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주방 핸드센서 절수기 등의 설치로 편리함은 물론 에너지도 절감시켰다.

이 밖에도 LED 센서등이 설치돼 야간에도 복도 이용이 편리하도록 했으며, 센서등은 화장실 양변기 위에도 설치돼 독서하기에 편하다. 또한 식탁의 위치에 따라 조명까지 함께 이동이 가능한 Moveable 조명을 설치했다. 이 외에 장마철에도 빨래 건조가 가능하며 자동 up-down이 가능한 전동송풍 빨래대와 화장실 구석을 청소할 수 있는 스프레이 건 등도 도입된다.

▲ 용인 경전철과 환승 가능한 분당 연장선이 개통되면 서울로의 접근 편리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는 용인 경전철 삼가역이 개통되면 도보 3분 거리로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분당 연장선이 개통되면 기흥역과 용인 경전철 구갈역에서 환승이 가능해, 서울 도심권 진입이 보다 쉬워진다. 이 밖에도 삼가~대촌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기흥~용인간 도시고속화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국제경기가 가능한 대형 스포츠타운으로 형성되는 용인시민체육공원이 인근에서 현재 공사 중으로, 생활체육시설과 피크닉장, 캠핑장, 야외공연장 등도 함께 조성된다.
이마트 용인점, 공용버스터미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백지구 및 구성, 수지 등도 가까이 있어 해당 지역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였으며 1층의 약 80%가 필로티로 설계돼 단지 내 동선이 자유로우며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아파트 단지 내 삼가천이 흐르고 있으며, 천을 따라 왕벚나무길과 단지를 연계한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벽천폭포가 조성되는 등 지상은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며지며, 주차장은 최대한 지하에 배치했다.

파인플라자, 잔디마당, 피크닉마당, 숲속놀이터, 물방울놀이터, 티가든 등 다양한 조경이 꾸며져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휘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멀티미디어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코인세탁실, 노래방, 노인정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 중도금 1~3차 무이자융자, 4~6차 이자후불제 실시...‘고객안심제’ 도입

두산중공업의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의 분양가는 3.3㎡당 970~1,050만원 선(전용면적 84㎡기준)이며, 계약금은 5%이다. 중도금 1~3차는 무이자융자, 4~6차는 이자후불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계약조건을 보장하는 ‘고객안심제’를 실시하고 있어 분양을 빨리 받을수록 유리하다.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지하철 분당선 죽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1577-2883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