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창업] 창업몰, 커피전문점 창업 수익내려면?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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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창업은 원자재 가격 대비 고수익을 남길 수 있는 창업아이템임에 틀림이 없다. 하지만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경우 개인 당 수익이 그다지 높지 않아 판매회전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커피전문점 창업의 선두주자인 창업몰에서는, 커피전문점 창업의 수익률이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유동인구가 많고 사무실 등이 밀집되어 있는 상권이 아니라면 커피 판매 회전율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커피전문점 창업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경고했다.

따라서 손님이 매일 가득 차는 커피전문점을 찾기 보다는 판매 회전율이 높은 커피전문점의 상권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매장이 연일 만원을 이루었지만, 회전력이 높지 않아 실제 커피전문점 창업 후에 빚더미에 올라 앉은 경우도 많다고 한다.

잘 되는 상권은 거래도 잘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커피전문점창업 전문몰인 창업몰을 찾는 사람들은 커피전문점 창업으로 스타벅스 창업이나 카페베네창업, 파스쿠찌 창업, 라떼킹 창업, 투썸플레이스 창업 등을 많이 찾지만 상권이 발달된 지역의 매물은 나오자마자 곧바로 거래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을 지경이다.

또 좋은 상권도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나, 시대의 흐름에 발빠르게 적응하는 신속함, 입맛이 까다로운 손님들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의 다양화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창업몰에서 커피전문점 창업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MK창업㈜ 창업전문가들은, “커피전문점 창업에서 수익율이 높은 매장을 만들어 내려면, 인력비와 경비를 최소화하는 운영전략을 세워야 하며 유동인구가 확보되어 있더라도 손님들을 끌어 올 수 있는 서비스 수준과 인테리어 등에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브랜드별로 차이는 있지만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 고려해 볼만한 좋은 프랜차이즈는 할리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라떼킹,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치, 커피빈, 카페베네 등이 있다.

가맹점이지만 해당 지역의 특성만 잘 살린다면 대형 커피전문점 못지 않게 높은 수익률과 단골 손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K창업㈜ 커피전문점 창업전문가는, “커피숍 창업에는 창업자의 50% 이상이 초보창업자이거나 소자본 창업을 고려하는 여성창업자인 경우가 많다. 창업에 대한 불안감이 클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일처럼 믿고 말길 수 있는 창업전문가를 만나 상권분석에서부터 경영전략, 세무 회계 등의 혜택도 받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02)517-7755

출처: 창업할땐 창업몰 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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