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로 떠나는 전국여행

코레일관광개발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KTX특실을 이용해 전국 관광지를 둘러보는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각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명품철도 여행상품’을 알아봤다.

‘고품격 명품철도여행상품’으로 이름 붙여진 이 상품은 호남권 1박2일, 경상권 1박2일, 서남부 2박3일, 남해안 2박3일, 전국일주(5박6일) 코스로 나뉘어 운영된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1급 호텔 숙박과 지역별미로 구성된 식단, 문화유산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1박 2일은 39만9000원, 2박3일은 59만9000원, 5박6일은 109만원이다.

전국 일주 5박6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각 지역의 대표적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용산에서 출발해 익산·전주·담양·곡성·목포·보성·광양·남해-통영-거제·외도·부산·경주-영덕·울진·삼척·강릉 오대산을 거쳐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다.

첫날은 전주 한옥마을을 둘러본 후 전주비빔밥 식사, 담양 대나무 숲길 산책 코스다. 곡성의 증기기관차 체험도 포함된다. 둘째 날은 보성 녹차 밭 관광과 순천만의 갈대밭 생태체험, 광양 숯불 불고기 식사로 구성됐다. 셋째 날은 남해로 이동해 금산 보리암을 둘러보고 인근의 통영에서 케이블카에 탑승해 한려해상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이후 거제에서 볼락구이 정식을 맛본다. 넷째 날은 외도 해금강 유람선을 탑승해 해금강과 해상수목원으로 유명한 외도 관광이 이어진다. 여기서 바로 거가대교를 건너 부산으로 이동해 맑은 복국으로 식사하고 해운대, 누리마루, 해동 용궁사, 동백섬을 둘러본다. 경주 안압지 야경도 볼만하다. 다섯째 날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양동마을을 구경한 후 울진에서 붉은 대게를 맛보고 총 길이 15㎞에 이르는 불영계곡을 감상한다. 마지막 날은 삼척에서 바다열차 특실에 탑승해 동해를 감상하고 오대산으로 이동해 전나무 숲길을 산책한 후 청량리에 도착하는 코스다.

경상·호남권 1박2일

경상권은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첫날엔 통영에서 굴 정식으로 점심을 먹은 후 통영케이블카에 탑승해 한려해상의 전경을감상한다. 동피랑 마을과 통영어시장 관광 후 거제로 이동한다. 이튿날엔 외도 해금강 유람선에 탑승해 외도를 감상하고 거가대교를 건너 부산 해운대, 누리마루, 해동 용궁사와 동백섬을 관광한다.

호남권 상품은 용산역을 출발해 정읍을 거쳐 고창에 도착하면 3대째 내려오는 장어 명인집 점심이 기다리고 있다. 이후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로 꼽힌 전남 영광 백수 해안도로를 타고 목포로 이동한다. 유달산에 올라 목포 시내와 다도해 전망을 즐기기 위해서다. 둘째날 해남으로 이동해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두륜산 케이블카를 즐긴다. 이어 벌교 꼬막정식을 맛보고 보성에서 녹차 밭을 감상하는 일정으로 짜여있다.

남해안 일주 2박3일

첫날 여수에 도착해 갓김치 회 정식을 맛보고 오동도를 관광한 후 광양으로 이동해 광양 숯불 불고기를 먹는다. 다음날엔 국내 최초의 현수교인 남해대교를 관광하고 다랭이 마을과 금산 보리암 관광, 멸치회 정식 후 통영 케이블카를 이용한 한려해상 관광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엔 거제로 이동, 외도 해금강 유람선으로 외도를 감상하고 이 지역 별미인 멍게비빔밥 식사 후 상경하는 일정이다.

서남부권 일주 2박3일

첫날은 전주에 도착해 한옥마을을 관광하고 전주비빔밥을 먹은 후 담양으로 이동, 16만㎡의 대나무 숲길을 산책을 한다. 이후 곡성에서 증기기관차를 체험하고 목포로 이동한다. 둘째 날엔 보성에서 다원을 관광하고 꼬막정식으로 식사한 후 천혜의 갈대밭을 자랑하는 순천만 생태체험이 이어진다. 거제의 볼락구이 정식이 이날 마지막 코스다. 셋째 날엔 외도를 둘러본 후에 통영으로 이동해 굴 정식을 맛보고 통영 케이블카로 한려해상을 관광한다. 거가대교를 통과해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

[사진설명] 코레일관광개발이 가정의 달을 맞아 KTX를 이용한 기차여행상품을 내놨다. 사진은 곡성 증기기관차, 학동몽돌해수욕장, 외도, 전주한옥마을 전경(위부터).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사진="코레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