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대폰 집에 두고와도 걱정마세요'

중앙일보

입력

휴대폰을 집에 두고 출근했을 경우 큰 낭패가 아닐 수 없다. 이런 걱정을 해소해주는 휴대폰 원격제어 서비스가 나와 희소식이 되고있다.

018PCS사업자인 한솔PCS(대표 정의진.정의진) 는 오는 17일부터 자사의 자동연결서비스와 착신전환서비스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이동전화에걸려오는 전화를 일반전화나 다른 휴대폰으로 자동으로 연결하거나 착신전환할 수있는 `원격기능제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018-200-800번으로 전화를 걸어 착신번호만 입력하면 지정된 전화기로 자동으로 연결되게 하거나 착신전환되도록 하기 때문에 집이나 특정지역에 휴대폰을 두고 왔을 경우에도 자신에게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한것.

이 서비스는 한솔PCS의 자동연결서비스와 착신전환서비스를 응용한 것으로, 자동연결서비스는 휴대폰의 벨이 4-6회 울릴 때까지 전화를 받지 않으면 지정된 다른전화나 삐삐로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며 착신전환서비스는 휴대폰 벨이 울리지 않고지정한 다른 번호로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각각 월 700원이며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경우 월1천100원이다. 이번 원격기능제어서비스는 기존 자동연결서비스 또는 착신전환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이용요금은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