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0만원으로 창업하는 커피전문점 카페이탈리코미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09년 이태리 명품 캡슐커피 전문점으로 런칭 후 캡슐커피 돌풍의 중심에 있는 카페이탈리코(www.cafeitalico.co.kr)가 소자본창업자를 위한 획기적인 창업상품을 출시 하였다.

그동안 커피전문점은 창업 희망자에게 인기있는 아이템이었지만 타업종에 비해 높은 창업비용으로 인해 창업의 문턱이 높았던 것이 현실이었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카페이탈리코 가맹본부 마케팅그룹다빈치는 ‘카페이탈리코미니’ 라는 창업상품을 내놓았다.
창업비용이 3,600만원(7평기준)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이탈리코가 전세계 30여개국에 진출하고 있는 월드와이드 캡슐커피 브랜드임을 감안하면 더욱 파격적인 가격 책정 이다. 커피전문점 창업시장이 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카페베네 등을 중심으로 한 대형매장과 이디야, 띠아모, 요거프레소, 로티보이 등을 중심으로 한 중소형 매장 형태로 나뉘던 업계의 균형을,소자본 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선택폭이 적었던 시장에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한 모델로 평가된다.


정진서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 카페이탈리코는 커피 메뉴 외에, 스파게티, 샌드위치, 핫도그, 프레즐, 로티번등의 메뉴 구성으로 식사를 겸한 멀티카페테리아로 점주의 매출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히며, 커피전문점창업이 갈수록 대형 매장 추세로 가고 있는 상황에서 ‘카페이탈리코미니’ 상품 출시는 소자본으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점주님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니매장이라고 해서 카페이탈리코의 메뉴구성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본사의 개설마진폭을 대폭 줄이고, 인테리어를 간소화 하는 모델이라서 점주의 이익은 극대화 될 수 있는 모델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정대표는 ‘카페이탈리코미니’ 출시 후 지방도시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문의가 많다고 밝히며, 현재 부산/경남 지사를 중심으로 주요도시의 지사모집과 함께 전국 브랜드로의 성장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 밝혔다.

2011년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두달간만 출시 될 이번 ‘카페이탈리코미니’는 갈수록 어려워 지는 서민경기에 소자본창업으로 성공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는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가맹 및 지사문의: 02 546 692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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