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 패션쇼 동영상제공 인터넷쇼핑몰 개설

중앙일보

입력

국내에서 최초로 패션쇼를 겸한 본격적인 동영상 인터넷 쇼핑몰이 등장했다. 국내 최대 가죽의류 판매업체인 ㈜가우디(회장 배삼준)는 자사 60여 가죽의류제품에 대해 패션쇼를 겸한 동영상 인터넷 쇼핑몰(http://www.gaudi21.co.kr)을 인터넷 솔루션 제공회사인 ㈜코인텍이 개발해 11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쇼핑몰은 ADSL과 케이블모뎀, 랜을 이용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망을 통해볼 수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우디 회사 60여 제품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3분에 걸쳐 패션쇼를 볼 수 있으며 현재 패션쇼에서 음악소리만 들을 수 있으나 조만간 패션쇼를 보면서 자세한 제품 설명까지 들을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는 국내 일부 쇼핑사이트에서 이와 유사한 동영상 사이트가 있으나 대부분 아날로그 방식으로 화면상태가 떨어지고 정교한 점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가우디는 동영상 인터넷 쇼핑몰에 무료 가입하는 회원들에 대해 5% 할인과 마일리지, 대폭적인 경매참여, 무료수선, 경품추천 및 가입축하 선물 등을 제공하고 회원이 인터넷은 물론 직영점에서 구입하더라도 할인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 회사는 미국과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영어와 일어 사이트도 개설할 계획이다. 코인텍 서진구 사장은 "이번 사이트는 패션쇼 전문 동영상 쇼핑몰로 기존의 단순 정지영상만 보고 제품 구입여부를 망설였던 고객들에게 제품정보를 다양하게 전달해 구입결정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현재 http://www.internetdaily.co.kr에서 제공된다. [서울=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