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높아만 가는 동탄신도시 오피스텔의 임대수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동산 경기침체 속에서도 전셋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소형 오피스텔이 틈새투자처로 또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저금리 기조 속에 안정적인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다시 한번 부각되고 있다. 특히, 동탄 신도시는 빼어난 임대수요와 교통편 때문에 가장 주목받는 지역으로 뽑고 있다.


“동탄 메타포스빌 오피스텔”은 삼성전자가 올해 8조 3000억원, 내년에는 11조원 가량의 설비투자를 하기로 결정이 된 곳이다.

2011년 올해에는 화성 사업장 16라인(300mm)에 장비반입을 마무리를 하고 2012년 17라인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라고 한다. 삼성전자는 서울 본사 인력 중에 상당수 인력을 동탄 등 지방 사업장으로 분산 시킬 계획이어서 동탄신도시 자족성이 더욱 더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1,300여개 협력업체와 삼성중공업, 일동제약, 3M등이 입주할 예정이어서 풍부한 배후 임대 수요지로 떠오르고 있다.

동탄 메타포스빌 주변은 종합쇼핑몰, 대형마트, 다양한 문화시설(영화관, 아이스링크, 테마공원)등의 상업지구부터 공원, 서점 등 주변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는 편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화성 동탄신도시에 코엑스 1.3배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메타폴리스몰이 개장 후 1주일 만에 50만 명의 고객을 끌어들이며 경기 남부권의 쇼핑명소로 급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서울에서 강남까지 2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고, 용인에서 서울간 고속도로 개통,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인접, 동탄IC, 서울양재에서 용인영덕간 고속화 도로, 신분당선 방죽역(2012년 개통예정), 봉담에서 동탄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와 연결 예정 등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이 외에 대중 교통수단으로는 지하철보다 2배 이상 빠른 고속전철망, GTX 일산(킨텍스)~동탄 확정,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KTX 수서~동탄 예정 등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혁신적인 교통수단이 발달할 전망이다.

동탄 메타포스빌 오피스텔은 37~60㎡로 구성되며 동탄에서 가장 필요한 임대가 잘 되는 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호텔식 인테리어에 시스템에어컨, 건조기능드럼세탁기, 냉장고, 32인치 LCD TV 등 풀옵션이 무상 제공되면서 기본 복층 시공 한다. 동탄신도시에 흔하지 않은 풀옵션에 복층시공까지 해주고도 분양가는 1억1700만원~1억6000만원대로 동탄 신도시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이다.
메타포스빌 오피스텔은 오는 7월 완공한다. 1차분양이 오픈과동시에 단시일 100%마감되어 2차분양분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 홈페이지 : http://www.metaposvill.co.kr/
- 분양문의 : (031)8003-288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