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맡겨만 주세요"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업체 등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땅을 맡기기만 하면 개발 방향부터 사후 관리까지 대신해주는 대형 종합부동산업체가 생겼다. ㈜리얼티 브레인 그룹(회장 이태교.02-785-5999)은 1일 개발.컨설팅.마케팅.건축기획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부동산 부문 원스톱 개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개인이나 기업 보유 전국의 모든 토지로 규모가 큰 땅이 우선적으로 검토된다. 소유자가 땅을 맡기면 개발방향.타당성 조사.법률검토 등을 거친후 분양.건축을 진행하며 아파트.상가일 경우에는 입주자 관리까지 책임진다.

이 과정에서 지주는 자기 돈을 한 푼도 들이지 않고 개발이 끝난 뒤에 생기는 수익금만 챙기면 된다.

큰 땅은 아파트업체나 유통회사 등이 사주지 않을 경우 개인이 개발할 능력과 자금이 없어 그냥 놀리기가 일쑤였다. 그러나 앞으로 이런 땅도 체계적이면서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태교 회장은 ' "이제까지 도심지 소규모 부동산을 개발하는 컨설팅이 많았지만 '대형 토지를 일괄적으로 맡아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는 처음" 이라며 "특히 선진 부동산 업체의 국내진출이 활발한 현실에 비춰볼 때 이들과 어깨를 견줄 종합 서비스가 필요하다" 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참여 전문가들은 ▶마케팅 박복동 ▶상업시설 원창희 ▶주거.업무시설 이승우 ▶토지개발 강경래 ▶건축기획부문 서용식씨 등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