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나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새학기를 앞두고 신학기준비 필수품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수 있는 가방과 신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올해는 가방의 무게를 최소화하고 기능성을 극대화한 똑똑한 "스마트" 가방이 대세다.

책가방은 1년 내내 메고 다니는 필수품으로 고르는데 기능성은 물론 색상과 디자인면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넉넉한 수납공간 및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 발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방 앞판과 어깨끈에 경량소재를 사용했는지, 신체와 직접 닿는 어깨끈과 등 부분의 소재를 체크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에어메시나 라텍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는 통기성이 좋고, 항균 기능까지 갖춰 어린이의 발육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저학년의 경우 안전사고에 대비해 반사가 쉬운 프린트나 메탈 느낌의 원단을 사용하여 식별이 가능한 제품인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올해 출시되는 가방들은 컬러와 기능성이 모두 좋은 제품들이다. 특히, 이번 2011 S/S 서울 컬렉션에서 선보인 백팩 스타일링은 매우 실용적이며, 심플하면서도 어깨 부담이 적은것이 특징이다. IT기기를 휴대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기능성을 강조한 백팩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관련제품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대할 수 있고 센스 만점의 코디로 연출할수 있어 연예인도 즐겨찾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아이템중 하나이다.


신발 또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 인기가 높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신발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신발의 교체 시기도 매우 중요하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성장하기 때문에 성장 속도에 맞게 신발을 교체해 주어야 아이의 건강에 좋다. 교체 주기는 3개월이 좋으며, 신발의 크기는 신발을 신은 후 엄지손가락 너비 정도의 여유가 있는것이 좋다.

학년에 따라 좋은 신발의 선택의 기준이 달라 진다. 저학년의 경우, 디자인이 예쁜 신발보다 발볼, 발 뒤꿈치에 신발이 닿을때 편안하고 부드러운것 등의 착화감을 우선 시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끈으로 묶는 운동화 보다 편하게 신고 벗을수 있는 찍찍이 운동화가 좋으며, 발에서 땀이 많이 나는 것을 고려,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활동량이 많은 고학년은 내구성이 강한 가죽이나 캔버스 소재의 운동화를 추천한다. 운동화 구매 시, 앞코 모양이 둥글고 공간이 넓을수록 발이 편안하며 바닥이 너무 얇거나 지나치게 가벼운 운동화는 관절이나 근골격계에 통증을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 키높이 운동화는 보행 발란스가 흐트러져 에너지 소비가 많고 걸음이 원활하지 못하므로 몸의 균형이 서서히 변할 수 있으니 키높이 신발을 구매하는 경우 4CM 이내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학기를 맞아 와와닷컴(www.waawaa.com)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신학기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신년맞이 홈쇼핑 브랜드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