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문의 쇄도】예비창업자들의 이슈가 되고 있는 “짬뽕의신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외식문화가 나날이 발전하는 현재 유난히 짬뽕전문점이 많아지고 있다. 허브푸드시스템의 “짬뽕의신화”가 창업시장에 나타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짬뽕의신화에서 대표로 내놓은 신화짬뽕(산더미홍합짬뽕)과 해물짬뽕이 현재 대중들의 컨셉과 입맛에 정확히 맞아 떨어지며 지난 6월10일 인천 삼산동 짬뽕의 신화 1호점 오픈 후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별한 광고없이 오로지 제보에 의해서만 mbc화제집중 , kbs생생정보통 , obs오!이맛이야,조선일보사설을 비롯해 맛을 본 손님들의 인터넷카페나 개인블로그등의 소개로 체인점오픈동시 문전성시를 이루고있다

짬뽕의 신화를 찾는 손님들의 반응은 하나같이 푸짐한 해물양과 일반짬뽕에서 먹기 힘든 진한 국물, 매콤칼칼한맛에 매료되어 뒤돌아서면 다시찾고싶은 충동을 느낄정도이다.

■짬뽕의 신화 창업, 최소비용과 실비위주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짬뽕의 신화는 특별한 광고비용이나 제품 개발비 등의 여러 가지 주변 부대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실비위주의 지출로만으로도 자신만의 가게를 꾸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온다.

매장 인테리어는 멋과 모양보다는 실속을 중시한다. 동일한 컨셉을 두기위한 프랜차이즈의 방향은 같지만 그것이 반드시 고가의 인테리어에만 치중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서다.인테리어, 익스테리어, 간판비용은 모두 실비로만 충당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은 다른 요식 체인점에 비해 거의 없는 편이라고 볼 수 있다.

짬뽕의 신화 본사측은, “최소 비용으로 창업을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지점의 매출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 음식체인점이니 만큼 주방시설에 대해서만큼은 전문가다운 시스템을 철저하게 고집한다”고 밝혔다.

이렇게 투자된 초기 창업 비용은 상상 이상으로 빠른회수가 가능하다. 현재 ‘짬뽕의신화’프렌차이즈 창업으로 인천에 오픈한 검단점의 경우, 오픈직후 일 매출 150만원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주말이면 200만원이 넘어가고 있을 정도다.


최근 오픈한 서울구로점이나 중랑구신내점, 부천원종점의 경우도 가오픈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있으며 고객들은 하나같이 정말 맛있게 잘먹었다고 인사하며 간다고 한다.

오픈개업행사나 이벤트를 따로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한 매장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정도의 매출을 유지하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다.

이미 짬뽕의 신화 자체가 손님들이 몰려들어 잘 되는 집으로 소문이 자자했음에도 불구하고 허브시스템이 중국요리 프렌차이즈 창업시장에 조금 더 빨리 뛰어들지 않았던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책임져야한다는 소신 있는 일념으로 몇 년간 철저하게 준비해 온 덕분이다. 이제 그 노력이 결실을 맺어 꾸준히 늘어나는 체인점들이 모두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를 내심 기대해 본다.

도움말: 허브푸드시스템
문의전화: 080-985-985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