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임원회의실 CEO 옆은 ‘고객의 자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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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이재우 대표·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진행한 ‘201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 결과 서비스부문 신용카드산업 분야 1위에 선정됐다.

신한카드 임원회의실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가 있으며, 모든 전자결재 양식에는 ‘최종 결재는 고객이 하십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는 모든 의사결정의 관점을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목표는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데 두겠다는 CEO의 강력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또한, TV 광고(고객님 덕분)도 고객님께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겠다는 주제로 제작해 신한카드의 ‘고객 중심’ 메시지를 대외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신한카드 VIP센터 체험 행사를 펼치고 있는 이재우 대표이사.

신한카드는 회원 1500만 명, 시장 점유율 25%에 달하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사다. 신한카드는 아시아 No1, 글로벌 톱12인 카드사로 아시아를 넘어 앞으로 글로벌 금융회사와 대등하게 경쟁한다는 목표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2010년 전략목표도 ‘Soft경쟁력 차별화를 통한 시장 주도권 강화’로 정하고 ‘고객 중심’을 경영의 최고가치로 두고 ‘차별적인 고객만족 1등 카드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한카드는 2010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대상 ‘3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 한국의 우수 콜센터(KSQI) 1위 등 자산 및 경영 실적뿐만 아니라 고객만족 등 질적 평가에서도 1등 카드사로 평가받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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