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쿨형 온라인 학점은행'으로 쉽고 빠르게 학위 따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공인회계사나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 경영학사 취득, 학사편입 등이 취업을 위한 조건으로 급부상했다. 유래 없는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평생교육의 시대 흐름에 맞춰 직장에 다니면서도 야간 대학원 등을 통하여 자신의 스펙을 높이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학점은행'이 각광받고 있다. 학점은행이란 정규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도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 및 자격 등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로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스쿨형 온라인 학점은행' 중에서도 10년의 노하우와 국내 최다 전공과목 보유를 자랑하는 CyberMBA 평생교육원(대표 방석범, http://www.edmba.co.kr)은 교육부 공식 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으로, 노동부의 원격교육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A)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이다.

CyberMBA 평생교육원의 스쿨형 학점은행은 기존의 ‘학점 쌓기’에 불과했던 단과 과정과는 차별된다. 스쿨형 학점은행은 전공제 도입, 입학식과 졸업식, 장학금 혜택, 다양한 특강, 학우회와 오프라인 휴먼 네트워킹까지 지원하는 총체적 시스템이다. 이처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CyberMBA 평생교육원은 연 50만 명이 수강하고 있다.

CyberMBA의 방석범 대표는 “CyberMBA 평생교육원은 오는 2011년부터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개강을 하여 1년 365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년 이내 재수강을 할 경우에는 수강료를 100% 지원하여, CyberMBA의 5A 평생교육 이념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존의 학점은행의 경우, 오로지 학점취득을 위한 수업만을 진행할 뿐이라 소속감을 주거나 강제력을 가지지 못해 중도 포기하는 수강생이 적지 않았다. 때문에 100%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스쿨형 온라인 학점은행'은 시간 및 과목에 구애 받지 않아 직장인과 편입, 자격 수험생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CyberMBA 평생교육원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edmba.co.kr) 또는 학습문의센터(02-2179-536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