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이지더원’ 성황리에 견본주택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앞 모델하우스 오픈첫날, 6,300명 이상 몰려
- 광주 수완지구에 중소형 위주 568가구 분양
- 수완지구 최초 민영 59㎡공급, 84㎡ 방 4개 혁신평면 인기

중견건설사인 이지건설㈜(대표 김용상)이 광주 수완지구에 분양 중인 ‘수완지구 이지더원’ 아파트가 모델하우스 오픈 당일(19일) 6,000명을 포함해서 주말 3일간 약 1만 6천명이상 방문하여 주변도로가 마비되는 등 모델하우스 주변이 장사진을 이뤘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앞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첫날 오전에만 2,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다녀갔으며, 오후 3시 현재 6,000명이 넘게 몰리며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 같은 분위기면 24일(수)부터 시작하는 청약 경쟁률 또한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내집마련의 꿈을 위해 청약 통장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번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완지구 이지더원’의 인기 비결은 수완지구 최초로 민영 59㎡를 공급하는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4㎡(구 32형) 방 4개 혁신평면으로 마치 구40형같은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쾌적한 단지설계도 한 몫을 한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선큰을 적용, 채광 효과를 높였으며 단지 앞으로 풍영정천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회의실, 샤워실, 주민공동시설 등을 마련,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또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고 신가대로가 단지 주변을 관통해 광주 도심 접근이 수월하다. 분양 조건도 파격적이다. 계약금을 5%로 낮추고 중도금 무이자를 실시, 실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다.


모델하우스를 찾은 한 방문객은 “중소형평형인데다 가격이 저렴해서 청약을 신청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내부구조도 잘 돼있어 마음에 든다.”며 관심을 보였다. 또다른 방문객은 “84㎡(구 32형)의 경우 방이 4개이고, 수완지구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59㎡(구 24형) 또한 평면이나 설계가 매력있다.”고 말하며 청약시기를 확인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와 같은 수완지구 ‘이지더원’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광주 아파트 분양시장도 서서히 훈풍이 불고 있다. 광주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저렴한 분양가와 중소형평형 구성 등이 입소문을 타고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수완지구 ‘이지더원’의 성공적인 분양을 시작으로 광주 아파트시장에도 지금까지의 어려운 분위기와는 다른 새로운 기대감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완지구 이지더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택지개발지구 10-3, 10-4 블록에 분양되며 전용면적 기준 ▲59㎡형 276가구, ▲84㎡A형 243가구, ▲84㎡B형 49가구 등 총 총 568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문의 : 062)368-883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