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원도 정선 백운산 ‘하늘길’

중앙일보

입력


선선한 날씨에 산책하기 딱 좋은 요즘. 제주도 올레길에 이어 산허리를 따라 한바퀴 도는 둘레길이 인기다. 주말엔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열풍에 동참해보면 어떨까. 강원도 정선의 백운산을 오르는 ‘하늘길’을 소개한다.

‘하늘길’은 백운산 해발 1100미터에 위치한 하이원호텔에서 마천봉 정상(해발 1426미터)에 이르는 길이다. 야생화가 만발한 호젓한 산길을 따라 1시간 30분 정도 걷게 된다. 봄에는 얼레지·오랑캐꽃·둥근털제비꽃 등이, 여름에는 개쑥부쟁이·개불알꽃·노루오줌·개망초 등 계절별 야행화가 길가에 만발한다. 이 길은 하이원리조트가 강원랜드와 자사의 방문객들을 위해 등산로로 개발한 곳이다.

하늘길을 찾는 등산객·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고 있다. 2007년에는 매립지 주차장에서 출발해 화절령을 거쳐 하이원호텔에 이르는 약 10㎞ 구간을 걷는 ‘제1회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페스티발’이 열렸다. ‘하이원 하늘길 MTB 대회’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하늘길 등산코스

-A코스 : 2.8Km(1시간 코스)
하이원CC 18번 홀을 지나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로서, 하늘을 날아오르는 듯한 유유한 맛과 싱그러운 자연의 경치를 흠뻑 만끽할 수 있다.

하이원CC - 처녀치마 길 - 얼레지꽃 길 - 마천봉(정상)

-B코스 : 4.5km(2시간 코스)
고한읍 막골에서 진입하여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천혜의 자연 경관 속에서 청정휴식을 맛 볼 수 있는 코스.

고한읍막골 - 바람꽃 길 - 마천봉(정상)

-C코스: 4.5Km(2시간 코스)
고한 하이원 사원 숙소 뒤편을 통해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 발 아래 흩어지는 구름을 보며 눈부신 자유를 호흡할 수 있다.

하이원 사원 숙소 - 바람꽃 길 - 마천봉(정상)

-D코스: 10.4Km(2시간 코스)
강원랜드호텔 주차장 건너편 진입로를 통해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백운산의 수려한 자태를 배경으로 빼어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

강원랜드 호텔 - 화절령 길 - 산죽 길 - 산철쭉 길 - 마천봉(정상)

▶트레킹 코스
-E코스: 10.2Km(3시간 코스)
하이원CC 18번 홀 - 처녀치마 길 - 낙엽송 길 - 화절령길 - 강원랜드 호텔
-F코스: 10.2Km(3시간 코스)
강원랜드 호텔 매립지 주차장 - 화절령 길 - 하이원CC  ▶문의=1588-7789,www.high1.com

트레킹(Trekking)=가벼운 배낭을 메고 산이나 들판을 걸으며 자연을 감상하는 여행을 말한다. 지역의 특성에 따라 가벼운 산보부터 힘든 등산까지 다양한 형태가 있다. 국내에서도 여가시간 증대로 트레킹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1990년 한국 트레킹클럽이 결성되면서 트레킹 동호인 모임이 늘고 있는 추세다.

[사진설명]강원도 정선의 백운산을 오르는 ‘하늘길’ 트레킹 코스가 인기다. 야생화와 호수 등 정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
[자료제공= 하이원리조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