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논술학원 3제] 에듀SBS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소설가가 초.중.고생을 위한 논술.구술 학원 사업에 나섰다.

박광서씨다. 매일경제에 '소설 장보고'를 연재하고 최근 단행본도 냈다. 30여권의 소설을 펴냈다.

그는 6년 전 속독사업에 뛰어들었다. ㈜에듀SBS를 세웠다. 가속식 이해 속독훈련으로 독서 능력을 5배 늘려준다고 그는 소개한다. 두뇌학습을 위한 독서가속기도 보급한다.

그는 속독은 논술.구술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고 보고 삼위일체식 논술 프로그램 개발에 나서 최근 이를 완성했다.

'삼위일체식 손오공 논술과 글쓰기'는 10권으로 돼 있다. 초등 1~고등 1년이 대상이다. 국어.도덕.사회.국사 교과서를 지문으로 했다.

학습지침서도 별책으로 만들었다. '소설가 박광서와 함께하는 즐거운 논술여행'도 10권으로 돼있다. 세계명작.에세이.사설.논설을 지문으로 했다. 월 1회 전문대학 교수팀이 논술과 독서감상문 첨삭지도를 해준다고 그는 소개했다.

구술.논술 교재도 개발했다. '꿈을 이루는 생각'은 초등 1~6학년이 대상이다. '문학박사 노석기의 최고 인기 논술'은 고1 이상을 위한 것이다.

90분으로 이뤄진 표준수업 수업일정과 60분 맞춤식 선택 수업 일정도 만들었다.

에듀SBS는 속독.논술.구술을 가르치는 프랜차이즈 학원 사업에 나서기로 하고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또 학원에서 이 프로그램을 채택하면 강사를 보내 강의한다. 02-2065-638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