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별한 연말 이벤트 찾는다면 물어봐, 인터넷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9면

송구영신(送舊迎新).

한 해가 가면서 온라인에서도 송년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다. 다사다난했던 2002년. 슬픔과 고통, 그리고 아쉬움을 지는 해와 함께 보내자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희망과 즐거움, 그리고 새로운 꿈을 2003년의 뜨는 해와 함께 만들자는 모임도 다양하다. 각종 이벤트와 송년모임, 그리고 상품잔치 등을 알아본다.

◇최강의 마법사 되기=그렇고 그런 평범한 송년잔치가 싫은 네티즌들이 마술의 세계에 빠져든다. 친구들과 송년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네티즌들을 위한 '마술 배우기'사이트가 등장한 것이다. 인티즌은 인터넷을 통해 마술을 배우는 '아이월드매직'과 '쿨매직'을 개설했다. 인티즌 박광호 사장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 차별화한 개인기로 송년모임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은 네티즌들을 위해 이 같은 코너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월드매직은 한국 마술계의 대표주자인 정은선 마술사가 제공하는 마술강좌, 연말모임에서 한껏 뽐낼 수 있는 '인기 짱! 개인기 마술'등 부담없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마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쿨매직은 초급에서 전문가 과정까지 단계별로 마술을 배우는 과정.

환상의 마술쇼를 열어 송년 모임을 즐겁게 해 주는 이벤트도 있다. 하나포스닷컴은 신세대 마술사 이은결·최현우가 펼치는 신비한 환상의 마술 콘서트를 21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하나포스닷컴에서 온라인 응모를 해 당첨된 3백50명에게 1인당 두장의 입장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송년의 추억 만들기=북적거리는 송년모임 대신 친구끼리, 연인끼리, 부부끼리 박물관·고궁·화랑 또는 공연장 등 아기자기한 문화답사를 하는 것은 어떨까. 시티스케이프가 제공하는 '문화·공연 검색 서비스'를 통해 송년에 가볼만한 곳을 추천받아 보자. 전문 객원기자의 깊이 있는 분석과 네티즌들의 평가가 어우러져 송년에 가볼만한 곳에 대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생활정보 포털사이트 파인드올은 연말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생활정보만 모은 '12월에 해야 할 12가지 일들' 코너를 마련했다. 주요 문화공간정보는 물론 바뀐 소득공제 혜택과 연말정산 노하우에서부터 스키장비 및 시즌권 알뜰 구매정보·겨울철 아르바이트 정보까지 생활정보를 총망라했다. 겨울의 정취 중 하나는 드넓은 설원(雪原)에서 눈 맛을 즐기는 것. 스키캠프도 송년 추억 만들기에 적합한 곳이다. 도시생활을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하얀 눈의 들판에서 풀고 오면 기운이 펄펄 난다.

두루넷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 캠프'를 마련했다. 1년 이상 장기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백명에게 스키캠프 기회를 준다.

◇송년 대형 할인판매도 풍성=옥션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송년 행사를 위한 물품 경매가 한창이다. 성탄트리·향초·파티용품·산타복장 등을 시중가보다 20∼60% 가량 싼 값으로 경매하거나 공동구매(★) 형식으로 판매 중이다. 인터파크도 크리스마스용 완구·카드·패션 등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초특가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한솔CS클럽·삼성몰 등도 송년 대형 할인판매를 실시 중이다. 인터파크 이현정 팀장은 "송년에는 온라인·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대형 할인판매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여기저기 가격을 비교한 뒤 구매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김종윤 기자 yoonn@joongang.co.kr

★많은 네티즌들이 함께 특정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것을 말해요. 공동구매가 인기를 끄는 것은 구매자가 많을수록 판매가격이 내려가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구두를 공동구매할 때 50명의 네티즌이 참가하면 판매가격이 10만원이 되지만 1백명이 참가하면 8만원, 2백명이면 6만원 등으로 내려가요. 파는 쪽에서는 박리다매(薄利多賣)로 매출과 이익을 늘릴 수 있고, 사는 쪽에서는 싼 값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예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