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새 의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새 의자

▶김이환 전 한국광고주협회 상근부회장이 중앙대 신방대학원 객원교수로 임명돼 2학기부터 ‘미디어와 광고산업정책’ 강좌를 개설한다.

▶김성진 덕성여대 교수가 최근 세계슬라브학회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5년이다.

◆세미나=최현철 한국언론학회장은 13~14일 지리산 송원리조트에서 ‘영호남 지역 간 화합을 위한 미디어의 역할’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행사

▶김영운 한양대 교목실장(전 크리스천 아카데미 공동원장)은 13일 오후 5시 이화여대 진관에서 대한에니어그램영성학회 창립총회를 연다. 김 실장이 학회 초대 회장을, 이광자 이화여대 간호학과 교수와 이근덕 정신과 전문병원 다미원 원장이 부회장을 맡는다.

▶최대석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원장은 고려대 국제대학원과 함께 15일 오후 4시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탈북청소년 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2010 뷰티풀드림콘서트’를 연다.

◆학술회

▶김종회 국제한인문학회장은 카자흐스탄의 중앙아시아 한국학회와 함께 14일 카자흐스탄국립대서 ‘중앙아시아 한국학과 고려인 문학 연구’란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김세원 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베트남 사회과학원과 공동으로 17~18일 하노이에서 ‘세계 경제위기 후의 경제회복:한국에서의 경험과 베트남의 교훈’이란 주제로 국제학술행사를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