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 한·중·일 공동발행 잡지 창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한·중·일 공동발행 잡지 창간

한국·중국·일본의 동아시아 주요 출판·언론사가 함께 발행하는 잡지 ‘이에이 뉴스’(EA News) 창간호가 지난 10일 나왔다. 이 잡지는 한국의 중앙M&B, 일본 최대 출판사 고단샤(講談社),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청년단 기관지인 청년보, 대만 민진당계 신문사 연대와 공동으로 만든 다국적 트렌드 잡지다. 명칭인‘EA’는 동아시아(East Asia)에서 따왔다. 계간지 형태로 1년에 네 차례 서울·도쿄·상하이·홍콩·대만 등 5개 도시에서 동시에 출간된다.

동아시아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이슈와 트렌드를 비롯해 스타와 패션·문화·음식·놀이 등 다양한 읽을 거리와 볼거리를 담는다. 또 영화와 만화, 베스트셀러 등 5대 도시의 문화 상품을 한곳에 모아 소개한다. 영화배우 이병헌을 표지모델로 내세운 창간호에서는 일본·중국 등을 강타하고 있는 한류열풍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02-2000-6214

*** '대우학술총서' 출간

대우재단(이사장 김욱한)이 지난 5년간 학술사업성과를 담은 『대우학술총서 2000~2004』가 나왔다.

대우학술총서는 대우재단이 1981년부터 기초학문 분야에 집중 지원해 그 연구성과를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지금까지 출간된 도서만 570여권.

대우재단 학술사업 시행 24주년 기념으로 나온 이 총서에는 대우학술총서 102권(제468권~제569권)의 주요 내용과] 대우고전총서(10권)등이 소개돼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