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단신] 한국외국기업협회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외국기업의 날' 행사가 15일 오전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S-LCD 장원기 사장이 은탑산업훈장을, 티센크루프-동양 엘리베이터의 헬무트 칼 밀러 사장과 주한상공회의소 태미 오버비 부회장이 동탑산업훈장을 받는다.

◆미국의 아이로봇은 로봇청소기 '룸바' 최고급 제품군인 '룸바 디스커버리'(사진)를 최근 코스모양행(www.roombakorea.com)을 통해 국내에 출시했다. 스스로 배터리로 복귀하는 '자동 충전 기능', 3시간 급속 충전 기능, 청소시간을 스스로 계산해 미세 먼지까지 청소하는 '클린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50만원대. 다음달 10일까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와 상품권 등의 경품을 준다.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EUCCK) 프란스 햄싱크 회장은 지난 10일 외국인 상공회의소 회장으로는 처음으로 대구시로부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JVC코리아(www.JVC.co.kr)는 CD 케이스와 휴대용 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CD 케이스 스피커(모델명: SP-AP300CD.사진)'를 14일 출시했다. 20여장의 CD를 넣을 수 있으며 CD플레이어.MP3 등 다양한 오디오 장치를 연결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 유닛이 내장돼 있다. 가격은 4만원선.

◆'보톡스'제조사인 한국엘러간은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이달부터 300명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아뇌성마비 환자들에게 보톡스 무료 시술을 해준다. 보톡스는 주름살 제거 주사제 시장의 6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뇌성마비 환자의 근육 안정.사시.전립선 비대증 치료 등에도 쓰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