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에는 최네집 부대찌개로 '이열치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초복에 어울리는 삼계탕이나 보신음식을 비롯해 더운 여름을 더욱 맵고 땀 흘리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매운 양념 가득 들어간 '부대찌개'이다.

저렴한 가격에 재료 또한 다양해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부대찌개는 겨울 못지않게 여름에도 인기 만점이다. 특히 부대찌개 매니아들에게 잘 알려진 '최네집' 부대찌개는 여름에 그 인기가 더욱 높다.

40년 전통의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손꼽히는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최네집 부대찌개 본점은 송탄 미군기지촌을 배경으로 문을 연 부대찌개집으로 1969년 개업, 40여년의 내력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부대찌개 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원한 육수에 진한 고춧가루, 소세지와 민찌(다진고기), 치즈, 각종 야채와 양념들이 푸짐하게 한상을 차리는 최네집 부대찌개로 자극적인 맛을 원하는 이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더불어 스테이크와 삼겹살 등을 함께 구워먹으면 더욱 좋은 곳으로 점심시간에는 주로 부대찌개를 찾는 식사손님들이 대부분이지만 저녁에는 고기와 함께 진한 국물 맛을 원하는 술 손님들로 낮만큼이나 북적인다.

최정자 최네집 대표는 " 저희 최네집 부대찌개 오셔서 얼큰한 부대찌개와 스테이크, 베이컨의 맛을 확인해 보십시오. 맛은 물론 손님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 라고 말한다.

부대찌개, 티본스테이크, 로스 등

최네집은 부대찌개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자랑한다.

부대찌개, 티본스테이크, 로스, 쏘세지구이 등 다양하며 각종 사리도 풍성하고 값싸게 먹을 수 있다. 티본스테이크나 로스를 찾는 손님들을 위해 맥주를 비롯해 각종 음료와 주류도 판매한다.

미군기지촌을 배경으로 시작된 부대찌개가 한국 사람들 입맛에 맞춰 인기를 끈지도 벌써 오래 되었다. 몸에 좋은 각종 야채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쏘세지, 햄 등이 가득 들어가 가족나들이 음식으로 더욱 좋기도 하다.

날씨는 더워지지만 이열치열을 느낄 수 있는 뜨거운 부대찌개 국물과 영양만점의 재료들, 올 여름에는 꼭 한번 먹어보자.

▽ 최네집 차림표
부대찌개, 티본스테이크, 로스, 쏘세지구이, 공기밥, 면 (사리), 소주, 맥주, 음료수 등
▽ 찾아가는 길
오산IC에서 평택방면으로 송탄출장소(구 송탄시청) 맞은 편 위치
연락처 031-663-8922

<도움말 : 최네집 www.choine.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