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담뷰치과 송창석 원장의 '수면 임플란트' 화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사이에 '깔끔한 임플란트'가 완성되어 있다면? 청담뷰치과 수면 임플란트 센터에서 선보이는 수면 임플란트 시술법이다. 편안한 상태에서 치과치료를 하는 웰빙 수면 치료법이다.

치과공포는 선남선녀를 비롯해 노인과 아이도 예외가 없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은 육체적으로 버거워 더욱 공포를 느낀다. 그러나 이제 치과 공포는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고객이 통증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시술하는 병원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청담뷰치과의 경우 숙련의들이 최첨단장비를 활용해 신개념 수면 임플란트를 시술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업체 임직원과 연예인 지망생, 여대생들이 이 기법으로 임플란트를 많이 하고 있다. 이는 수면 요법과 캐드캠 장비가 만나 치과 치료를 혁명적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가능하다. 캐드캠 장비를 이용하여 충치치료는 물론이고 라미네이트도 당일에 끝내는 것이다. 라미네이트, 충치치료, 스케일링, 치아미백, 잇몸성형,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등의 치료계획들이 고객의 치아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패키지화되면 내원일수와 치료기간이 엄청나게 단축된다.

지겹고 힘든 치료과정도 수면 상태에서는 그 만큼 집중적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기간도 단축되고 내원일 수 도 줄어든다. 물론 첨단 캐드켐 장비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다.

임플란트는 입안에서 행해지는 국소 수술이다. 오랜 수술 시간으로 입벌리기가 힘들 수도 있다. 수술에 대한 공포로 극도로 긴장된 상태에서 시술을 받으면 결과도 안좋을 수 있다.
이 때 수면 요법으로 편안하게 이완된 상태에서 시술 받으면 치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정맥 진정요법을 병용하면 수술 중 망각효과와 진통 효과, 시간 감각이 무뎌진다. 그래서 2시간 이상 수술을 해도 체감시간은 15~30분정도에 불과하다. 치과 수면마취는 일반적인 전신마취와는 전혀 다르다. 일반적인 전신마취는 기도에 호흡관을 삽입하고 이를 통해 마취가스를 흡입토록 한다. 그러나 치과 수면마취는 정맥주사를 통하여 수면제 계통의 약물을 주사함으로써 수면 상태를 유도한다. 전신마취보다 훨씬 안전하고 편안하다. 회복이 즉각적이고 몸에 부담도 없다. 특히 전신마취는 환자가 호흡을 자발적으로 할 수 없어 인위적으로 호흡기를 유지해줘야 하지만, 치과수면마취(의식하 수면진정)은 환자가 스스로 호흡을 하며 의사의 지시에도 반응을 한다. 가령, 의사가 환자에게 "입을 벌려 달라"고 하면 환자 스스로 입을 벌릴 수 있다. 단지 이런 과정들이 깊이 잠든 상태에서 진행이 되어 환자가 느끼는 시술 시간은 짧게 되고, 치료에 대한 부담도 없는 것이다. 그러나 수면치료는 숙련의에게 받아야 만약에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청담뷰치과 송창석 원장은 "편안한 휴식을 취한 것과 같은 상태서 수면 임플란트 시술이 이루어진다. 수면치료는 위험성은 거의 없다. 그러나 고객의 심전도,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등 내과적인 요소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긴급상황 발생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첨단장비가 구비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의가 있는 병원에서 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 문의 : (02)518-2828, 070-8827-7528

[출처: 청담뷰치과 www.viewdent.com]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