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료계 단신] 난소 냉동보존 클리닉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0면

*** 난소 냉동보존 클리닉 개설

을지병원은 18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난소 냉동보존 클리닉을 개설한다. 여성 암환자에게서 항암치료 전 난소 조직을 떼어내 냉동보관한 다음 암치료 후 난소를 재이식, 임신하게 하는 난소 재이식술을 시행할 예정. 시술 대상은 고용량의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로 임신 능력이나 난소를 잃을 가능성이 큰 환자 등이다. 02-970-8717.

*** 바늘없는 인슐린 주사기

㈜오피테크는 독일 로슈AG사가 개발한, 바늘 없이 인슐린을 주사하는 무침 주사기 INJEX <사진> 를 수입.시판한다. 회사측은 무통 주사기를 당뇨환자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소모품을 판매할 예정.1년분 30만원. 02-336-6698.

*** 스포츠 사우나 크림 나와

보스코 인터내쇼날은 운동 또는 사우나를 할 때 몸에 바르면 원적외선이 발생하는 스포츠 사우나 크림(루빈스포츠 크림)을 개발해 시판 중이다. 원적외선은 피부 속에 침투, 열에너지를 발생시키고 땀을 내 노폐물을 배출시킨다.5만9천원. 02-561-8757.

*** 무료 禁酒 침 치료 행사

남성의학 전문인 미스터엠 한의원(서울 대치동)은 술병 환자를 위한 주독(酒毒)검진 및 무료 금주(禁酒)침 치료 이벤트를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2주 동안 실시한다. 술병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큰 질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이 행사는 술에 의한 소화 불량.간 질환.설사 등 대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대상이다. 금주 침은 4회까지 무료.02-565-0075.

*** '바른 자세'워크숍 열려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서울 청담동)은 20일 병원 15층 세미나실에서 '바른 자세가 척추 건강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한 제2회 바른 자세 워크숍을 개최한다.대상은 초.중.고 교사와 학무모. 우리들 척추건강연구소 최건 소장의 '학생 척추 건강 관리',한양대 현대무용학과 최상철 교수의 '댄스 동작을 이용한 요통 치료 운동', 재활의학 윤세진 전문의의 '바른 자세'등이 강연된다. 02-513-824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