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의료관광센터, 29일 제6회 정례포럼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유일의 의료관광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인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센터장 윤현숙)는 29일 제6회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싱가폴 의료관광 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for Medical Tourism)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세계최고의 의료관광산업 국가인 싱가폴의 선진의료관광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인 의료관광 선도병원인 Parkway Hospital Group과 Parkway College의 의료관광전문가를 초청하여, 싱가폴 선진의료관광산업의 현황과 정책에 대해서 살펴보고 한국과 강원도의 의료관광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례 포럼은 한림대학교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 내 국제회의실에서 오후 1시 5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정례 포럼은 의료관광산업의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강원도를 비롯한 국내 의료관광 산업의 발전 방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는 지난 21일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의료관광 뉴스, 산업정보, 취업센터 등의 서비스를 오픈하고 국내외 의료관광 전문인력 양성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취업센터는 의료관광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인력은 교육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구인/구직 정보를 통해 직접적으로 취업연계까지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의료관광 뉴스를 비롯하여 의료관광에 참여하는 관련 기관의 정보를 제공한다.

▶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