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현대차, 캐나다 점유율 5위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현대車, 캐나다 점유율 5위로

현대자동차는 캐나다에서 지난달 총 5천5백9대의 승용차를 판매, 1983년 캐나다 진출 이후 처음으로 5위 업체로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의 판매순위는 제너럴 모터스(GM).혼다.도요타.포드에 이어 5위로, 폴크스바겐.크라이슬러.닛산 등을 제쳤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상승과 이에 따른 싼타페.그랜저XG.아반떼 등의 판매 호조, 현지 대리점의 공격적인 마케팅 등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쌍용양회, 쌍용정공 지분 매각

쌍용양회는 자구계획의 일환으로 쌍용정공 지분 3백21만2천주(40.7%)를 우리에셋투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매각대금은 주당 2천3백원씩인 총 73억원으로 일단 계약금 4억원을 먼저 받았고 나머지 대금은 15일 이내에 받기로 했다.

***농기계 무료 수리반 운영

농림부는 가을철 농기계를 영농기 이전에 수리할 수 있도록 농기계 제조업체 전문가 등 1백11명으로 구성된 중앙 순회 수리반을 구성, 이달 20일부터 한달동안 전국을 돌며 농기계 수리봉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수리대상 기종은 콤바인.곡물건조기.트랙터 등으로 무료로 점검.수리를 해주고 부품교환이 필요할 때는 부품 값을 실비로 받을 예정이다. 시.군별 순회 수리봉사 일정은 농림부 홈페이지(http://www.maf.go.kr)에 나와 있다.

***모바일 e-메일 서비스 제휴

라이코스코리아(http://www.lycos.co.kr)는 SK텔레콤(http://www.sktelecom.com)과 업무제휴를 하고 무선 인터넷으로 라이코스의 e-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메일메시징 서비스' 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해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엔탑(n.TOP)에 라이코스 e-메일 이용자를 위한 전용서비스(m.lycos.co.kr)를 만들었다. 오는 31일까지는 무료며, 이후에는 월 9백원을 내면 이용할 수 있다.

***1.1㎓급 보급형 노트북 출시

현대멀티캡㈜은 오는 20일 1.1㎓급 펜티엄Ⅲ 프로세서를 장착한 보급형 노트북PC '리베로 에이스 7400' 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128MB 용량의 기본 메모리에 128MB의 확장 메모리칩을 무료로 제공하며 24배속 CD롬과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FDD)가 기본으로 탑재되고 무게가 2.9㎏, 두께가 3.8㎝다. 소비자 가격은 2백30만원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