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하이닉스 새 사장에 권오철 내정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하이닉스 새 사장에 권오철 내정

하이닉스반도체 신임 사장에 권오철(52·사진) 전무가 내정됐다. 하이닉스 채권단은 25일 4명의 사장 후보자 면접을 거쳐 권 전무를 최종 사장 후보로 확정했다. 권 사장 내정자는 1984년 현대그룹에 입사해 89년부터 현대전자에서 일해왔다. 현대전자가 하이닉스로 바뀐 뒤 최고재무책임자와 전략기획실장, 대외협력실장 등을 거쳤다. 지난해 4월부터 중국우시법인장을 맡았다.

전북은행장 후보에 김한씨 선정

전북은행 은행장 후보추천위원회는 25일 은행장 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김한(56·사진) 유클릭 대표이사를 임기 3년의 차기 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 김 후보는 대신증권 상무이사, 메리츠증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 정현주

유럽 가전업체인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이사로 정현주(35) 마케팅 팀장을 선임했다. 정 대표는 이 그룹 내 최연소 여성 대표이사가 됐다.

◆한국넷앱은 김백수(43)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액센추어 등을 거쳐 2008년 한국넷앱 부사장으로 영입됐다.

◆신한은행<지점·부서장>▶돈암동 이강덕▶미아동 김재우▶반포래미안 서춘수▶용인 서대원▶원효4가 박성현▶은마아파트 나훈진▶남동중앙금융센터(겸 PRM) 조영환▶여의도중앙대기업금융센터(겸 PRM) 배승훈▶기업여신관리부 심사역 손영화

◆애경그룹 ▶AMM자산개발㈜ 대표이사 최영보(부사장) ▶그룹 경영지원실장 연건모(상무)

◆암롭코리아 ▶부사장 이웅렬

◆티이씨건설 ▶영업본부장(전무) 유홍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