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소식] 교육정보 사이트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9면

*** 교육정보 사이트 개설

◇ ㈜학습인은 교육담당자, 컨설턴트, 공부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교육관련 지식의 생산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교육정보사이트를 지난 1일 개설했다.

도메인 주소는 주고객 대상은 기업의 교육담당자, 강사 등이며 '기업교육 정보교류의 장' '교육담당 학습조직' '성인학습 커뮤니티' 실현을 모토로 고객들간의 학습과 관련된 정보의 교류와 학습을 촉진하는 사이버 상의 학습조직을 구현할 수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해법수학 초등교재 펴내

◇ 천재문화는 학습교재와 평가교재로 나뉘어진 해법수학교실 초등교재를 펴내고 있다. 학습교재는 에이스.베이직.디지털.인터넷.펜티엄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평가교재는 P.A.B.K.C.S의 여섯 단계로 나뉘어 학습 성취도에 대해 평가하는 시험지다. 에이스 교재와 P시험지는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계산력 중심의 문제들로 구성돼 있고 디지털교재와 B시험지는 공식과 원리를 완벽하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짜여졌다.

또 펜티엄교재와 C시험지는 고난이도의 경시대회 문제를 다루기 위해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기 위한 교재다.

문의 : 02-333-3111.

*** 활용도 높은 오디오북 판매

◇ ㈜웅진닷컴은 ㈜오딧세이닷컴과 지난 16일 서울 웅진닷컴 본사에서 제휴 조인식을 갖고 오디오북 판매를 시작했다. 오디오북은 기존의 종이책을 전문 성우나 작가가 읽어서 음성으로 들려주는 책으로 카세트테이프, CD 등이 일반적이며 최근에는 MP3 같은 디지털 파일 형태로 발전되고 있다. 오디오북은 다른 일을 하거나 운전 중에도 들을 수 있으며 또는 책을 읽을 수 없는 시각 장애인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 내년 한글땅재미땅 출시

◇ 대교는 내년 1월부터 교구재 제품인 한글땅재미땅을 출시, 유아교육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글땅재미땅은 다양한 교구재를 이용한 놀이 활동 중심의 한글 학습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연구, 개발한 대교의 첫 교구재 제품이다. 만 18개월~60개월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한글땅재미땅은 16개의 주제를 가지고 총 44주(10개월) 동안 읽기부터 쓰기의 기초까지 학습을 하게 된다.

*** 초등생 대상 '뫼비우스캠프'

◇ 중앙교육문화사의 A플러스 과학나라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2월 25일부터 1월 11일(2박 3일)까지 충북 단양에서 "뫼비우스 캠프" 를 시행한다. 하일성 해설위원과 함께 하는 스포츠와 과학, 우리 몸의 과학, 사격.펜싱.야구 속의 과학, 스포츠 댄스댄스, 노동굴.천동굴 탐사, 왕건 세트장 견학 등 탐사와 견학, 생생한 과학 실험이 어우러진 이번 캠프는 자연과 인간, 역사와 미래를 느끼고 배우는 체험의 장이 된다.

문의 : 02-869-3001.

*** '인재개발경영대상' 수상

◇ ㈜한솔교육은 최근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한국인재개발경영대상' 에서 제조업 중견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가 매년 선정하는 '인재개발경영대상은' 은 우리 나라 기업중 효율적인 인재개발 시스템을 갖고 있는 1백대 기업을 선정한 뒤 이중 1차 심사를 통해 36개 기업을 뽑고 다시 2차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우수기업 11개 기업을 가린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있는 JW메리어트호텔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