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종금증권 ‘My Mobile Web’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요즘 휴대폰은 ‘손안의 PC’다. 휴대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세상이 됐다. 외근이 잦거나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휴대폰만 있으면 웹상에서 하는 것처럼 쉽고 빠르게 주식이나 금융거래까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복잡한 프로그램 없이도 쉽게 금융거래 가능

이에 맞춰 동양종금증권은 최근 모바일 풀브라우징 전용 웹 서비스인 ‘My Mobile Web’(m.MyAsset.com) 서비스를 선보였다. ‘풀브라우징 서비스’란 휴대폰 무선 인터넷을 통해서도 일반 인터넷 사이트와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를 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PC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웹 사이트를 보는 것처럼 휴대전화용으로 제작된 브라우저를 활용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안에 내장된 웹브라우저에서 웹접속 주소인 m.MyAsset.com만 입력하면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손쉽게 다양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 휴대폰이나 PDA를 이용한 증권금융거래 서비스는 통신사나 휴대폰 종류에 따라 각각의 전용프로그램을 다운 로드받아 이용한다. 하지만 ‘My Mobile Web’ 서비스는 통신사나 기종에 상관없이 웹과 플래쉬를 지원하는 터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곧바로 증권거래 서비스가 가능하다.기본적으로 동양종금증권 웹사이트(www.MyAsset.co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휴대폰에 그대로 옮겨놓은 것과 같다.

2월까지 거래수수료 무료 및 경품 이벤트

따라서 주식, 선물옵션, ELW 매매 등 기존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되던 여러가지 증권거래 서비스가 모든 터치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플래쉬 기능을 통해 실시간 시세도 함께 제공해 HTS(홈트레이딩 시스템) 수준의 거래가 가능하다. 증권거래 뿐만 아니라 동양 CMA 은행이체를 비롯해 자산 현황, 펀드 수익률, CMA체크카드 내역 등의 정보조회 서비스도 언제 어디서나 원클릭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거래 수수료 무료 및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MyMobile Web’서비스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익일부터 3개월간 주식, ELW, 선물옵션 매매 및 은행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또 서비스 신청고객 중 주식, ELW, 선물옵션 거래 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서 5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역시 추첨을 통해 은행이체 고객 5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휴대폰 SMS 인증을 받은 후 터치폰에서 웹접속 주소인 m.MyAsset.com을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문의= 1588-2600

< 성태원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