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랩지노믹스 DNA칩 개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전자 및 분자진단 전문 바이오기업 랩지노믹스는 전립선 및 비뇨생식기 감염질환을 판별하는 DNA 칩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DNA 칩은 14종의 원인균을 동시 검출하는 것이 특징으로 검사 시간을 하루로 단축시키고 진단의 정확성을 높여 빠른 조기 치료를 돕는다.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는 2010년 신년목표를 끝까지 이룰 수 있도록 영어회화 1년 무료수강권 및 푸짐한 새해 선물을 증정하는 ‘2010년 소원을 말해봐’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www.wsikorea.com)에 올해 이루고 싶은 소원이나 신년영어 학습계획을 작성하면 된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카페라떼 마일드 음료를 무료로 증정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한 해 동안 무료로 영어회화 공부 할 수 있는 1년 무료수강권을 선물한다. 1588-5605

◇진학사가 운영하는 진학닷컴은 2010 전문대학 정시 원서접수가 실시되는 2월 18일까지 모바일 입시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입시정보는 대학에서 발표하는 경쟁률을 휴대전화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대학 경쟁률 예측, 합격예측 리포트, 모의지원 현황 등의 입시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진학사 모바일 입시정보는 휴대전화에서 1123+인터넷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SKT사용자는 T-Store 또는 **4+NATE로 접속 후 경쟁률 위젯으로도 전문대학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은 자사의 통합멤버십 카드인 ‘패밀리포인트’ 카드가 출시 10개월 만에 발급 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카드 한장으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9개 브랜드에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패밀리포인트(Family Point) 카드’는 지난 3월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하게 가입자가 증가했다.

케이디씨정보통신은 올해 매출 1300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을 목표로 하는 신년 경영계획을 7일 발표했다. 올 한해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되는 부문은 3D와 IPTV 부문으로 작년 250억 원 수준의 3D관련 매출이 올해 약 2배 이상 성장이 예상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했다.

◇기능성 슈즈 핏플랍이 패딩부츠 ‘스누거’를 20% 할인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월 출시될 신제품을 위한 고별 행사로 겨울부츠를 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예정이다.

◇PC주변기기 전문 업체 버팔로는 핑크·블루색 휴대용 ‘미니스테이션 HDD(모델명:HD-PEU2)’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190g의 초경량으로 출시되는 휴대용 ‘미니스테이션 HDD’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급스런 UV 코팅을 적용해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손으로 잡았을 경우 미끄러지지 않아 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은은하고 고급스런 LED는 제품의 동작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위버스마인드가 어학학습기 ‘워드스케치’에 사용자가 직접 단어를 입력하면 그림과 발음이 자동으로 표현되는 UCW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UCW 기능은 사용자가 본인에게 필요한 단어들만 직접 골라 그림으로 외울 수 있도록 구현한 맞춤형 서비스다.

◇온라인 교육업체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고 1, 2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능과 내신에서 각 개인이 자신만의 학습전략을 세우고,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수능 vs 내신 선택형 맞춤특강’을 개설했다. 이번 맞춤특강은 내신 1등급을 잡기 위한 강의와 수능 고득점의 초석을 다지는 강의를 고 1, 2로 각각 분류해 자신이 필요하고 원하는 강좌만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전자결제(PG) 선도업체 이니시스는 아이폰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용 전자결제솔루션 ‘INIpay Mobile’을 개발 완료해 곧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패밀리레스토랑 마켓오(Market O)는 새해를 맞아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전’ 입장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세트 메뉴 주문시 입장권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입장권은 1세트 당 2매(1매 1만3000원)를 증정하며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 될 수 있다.

ADT캡스는 7일 불우 청소년 지원 및 올바른 청소년 문화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육성회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성동 ADT캡스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는 이혁병 ADT캡스 회장과 한국청소년육성회 임원 및 어린이 명예경찰인 포돌이와 포순이도 함께 참석, 후원금과 후원 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투스(www.etoos.com)는 수능시험에 대비하는 예비 수험생들을 위해 2010년 신규강좌를 알뜰하게 구매하고, 지속적인 학습 관리도 받을 수 있는 요금제 ‘스파르타 프리패스’를 출시했다.

◇외장형 스토리지(외장하드) 전문업체 새로텍이 풀 HD에 멀티 코덱 지원이 가능한 2010년형 디빅스(멀티미디어)플레이어 ‘에이빅스 D7’을 출시했다. 에이빅스 D7은 1920x1080p 풀 HD를 지원, 고화질 고해상도의 영상재생은 물론이고, 파일호환성이 뛰어나 MKV, H.264를 비롯한 현재 사용되는 거의 모든 동영상 포맷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겨울 방학을 맞아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보는 무료요리교실을 오는 14일과 29일 2차례에 걸쳐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소는 서울 동교동 린나이 서울사무소 내 요리교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모두 린나이코리아에서 부담한다. 신청은 오븐요리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오븐쿡요리쿡’ 카페(www.ovencook.com)에서 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 구축 전문업체 우리전자책은 지금까지 PC에서만 열람할 수 있었던 도서관 전자책을 국내 최초로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2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니콘 포토스쿨’ 을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13일까지 할 수 있으며, 만 16세부터 만 19세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차세대 홈씨어터 솔루션인 프리에이전트 씨어터+™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프리에이전트 씨어터+™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외장하드 등 저장 장치의 디지털 콘텐트를 TV 등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간편하게 연결해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한성엘컴텍은 S라인 콘덴싱보일러로 알려진 대성산업과 LED 조명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천재교육은 올해부터 KBS 1TV 휴먼 다큐멘터리 ‘현장르포 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한다. 지난 6일 서울 가산동 천재교육 본사에서 오병목 사장과 ‘동행’ 프로그램을 대표해 박수진 본부장(타임 프로덕션)및 제작진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약정식을 가졌다. 천재교육은 앞으로 ‘동행’프로그램 출연가정의 학생들에게 1년간 교재를 무상 지원하게 된다.

준오헤어는 새해를 맞아 ‘Action Juno’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우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7일 밝혔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컬러팝 (Color-Pop)' 백팩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컬러팝’은 8가지의 산뜻한 컬러로 선명한 광택이 느껴지는 바탕 소재에 타공이 있는 러버 소재를 더해 마치 말랑말랑한 젤리를 보는 듯 발랄한 느낌을 준다. 일반 사이즈와 스몰 사이즈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어 스타일과 연령에 따라 크기 선택이 가능하며 생활방수 기능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가격은 일반 사이즈 6만3000원·스몰 사이즈 4만9000원.

세중게임즈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인 로드하우스 인터랙티브와 공동 게임 개발 및 유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모바일 및 기능성 게임 콘텐트에 대한 협의 및 공동 개발을 진행,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등 전세계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기업 스카이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0’에서 HDTV를 통해 스카이프 고화질 영상통화가 가능하도록 글로벌 전자 기업인 LG전자와 파나소닉과 파트너쉽을 맺는다고 스카이프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옥션 스카이프가 밝혔다.

시매쓰출판은 초등 고학년 대상의 문제해결력 강화 학습서 ‘상위권수학TenTen : 문제의 탐구와 해결'을 출시했다. ‘상위권수학TenTen’은 수학 교과를 기반으로 고난도 문제를 탐구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수학 학습서다. 초등 4,5,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년별 교재가 각 2권씩 (각 단계A, B) 총 6권으로 구성돼 있다.

옥션과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글로벌 나눔 캠페인 '단비'의 기부금 조성을 위한 협약을 6일 체결했다.

네이처 리퍼블릭은 풍란 줄기세포와 5가지 발효 약용버섯 추출물이 피부 세포의 활성을 돕고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프리미엄 피부재생 크림 ‘어드밴스드 셀부스팅 스템셀 데이/나이트 크림’(총 2종, 각 50ml/3만5000원)을 출시했다

◇NHN이 서비스하고 에듀플로에서 제작한 온라인 한자학습게임 한자마루(www.hanjamaru.com)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자마루 급수정복 무료 체험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은 18일 5주간 주2회 45분씩 서울 서초동 한자마루 본사에서 진행되는 한자수업에 참여해 6·5·4급의 한자검정시험 대비 한자를 학습할 예정이다. 지원은 전화(02-581-1940, 02-581-1978)로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30명 선발할 계획이다.

듀오웨드가 본격적인 봄 예식시즌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위한 ‘제10회 듀오웨딩페어’를 개최한다.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쉐라톤 워커힐호텔 비스타홀, 그랜드홀과 아이다홀에서 진행된다. 300만~400만원 대 유명 웨딩업체의 패키지 상품을 100만원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존IT그룹은 지난해 주력 3사 합병을 통해 ‘다시 하나된 더존’의 원년을 맞아 회사 비전과 가치를 내포한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제정해 공포했다. 새로운 CI는 '그린 아이티(Green IT)’와 ‘블루 하트(Blue Heart)’ 의 사상을 통한 고객사랑 실천의 의미를 담아 심볼마크와 로고 등 기업의 정체성 표현 방식에 모두 적용된다.

프로스펙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아동용 책가방 시착행사 및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www.prospecs.com)에서 GH+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오면 전국 프로스펙스 매장에서 GH+ 제품에 한해 5000원 할인해준다.

◇슈즈멀티숍 슈마커가 새해 선물 시즌을 맞아 최대 70% 할인해주는 ‘대박’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슈마커 직영점에서 실시되며 푸마, 아디다스 등 인기 품목 신발을 4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슈마커 독점 수입 브랜드인 짐리키, 심플, 테바, 쿠시 등 유럽 브랜드들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