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가연결혼정보 벤처기업 인증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24일 벤처기업등록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독자적인 회원관리 시스템과 매칭 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에서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문화예술 공동체 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8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연수실에서 개최했다. 인천 장수동 새동네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인식 개선 및 공동체 형성 사례를 수기 공모한 김종현씨가 1등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온라인 한자교육사이트 한자통(www.hanjatong.com)이 29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유·초등 한자강좌를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강좌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급수 생활한자’와 재미있는 서유기 이야기와 노래로 배우는 ‘초등급수 이야기 한자’,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는 ‘한자가 술술’ 등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다가오는 2010년 경인년을 맞이해 호랑이 저금통 10종을 출시했다. 호랑이 저금통은 도기로 만들어진 호랑이 저금통 8종과 플라스틱 재질로 된 호랑이저금통 2종 등 총 10종이다.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투썸플레이스가 연말 연시를 맞아 한정 케이크 2종을 각각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신년을 맞아 30일 ‘카라멜에 푹빠진 호랑이 초코케익’과 ‘신년 녹차 케익’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라멜에 푹빠진 호랑이 초코케익’은 초코 케이크에 카라멜 맛 크림이 어우러져 달콤한 두 가지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만 6000원. ‘신년 녹차 케익’은 보성 녹차가 함유된 케이크 시트에 달콤한 크림과 스폰지 가루를 더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케이크 위에 복주머니 장식을 더해 신년의 의미를 나타냈다. 가격은 1만 8000원. 투썸플레이스 역시 ‘아듀 2009 케익’과 ‘헬로 2010 케익’ 2종을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2종 모두 2만 4000원.

에픽게임스(www.epicgames.com)는 내년 1월 19일부터 양일간 서울 역삼동 포스틸 타워에서 언리얼 엔진 3을 주제로 국내 게임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써밋 2010 서울(Unreal Summit 2010 Seoul)'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에픽게임스는 이번 세미나를 위해 본사 수석 디자이너 겸 테크니컬 아티스트인 앨런 윌러드(Allan Willard)와 수석 애니메이션/캐릭터 프로그래머 리나 핼퍼(Lina Halper)를 강연자로 파견해 개발자들에게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강연에는 이들 외에도 한국지사 기술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잭 포터(Jack Porter) 부장과 신광섭 과장도 참여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NHN은 국내 인터넷 기업간의 긴밀한 협력 및 국내 웹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0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 일반인 등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외에서 제공되는 모든 오픈 API를 자유롭게 활용해 작품을 준비해 내년 1월 20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mashupkorea.com)에 제출하면 된다.

◇패션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럭셔리 프리미엄라인 ‘프레스티지(Prestige)’의 뉴 컬렉션을 출시했다. 골든 베릴(Golden beryl), 오닉스(Onyx), 가넷(Garnet), 루비(Ruby), 진주(Pearl) 등 총 5종으로 기존 라인 제품보다 화려하고 섬세한 디자인과 고급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섬세하면서도 절제된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더욱 강조했다.

◇ESL 교육 기업 청담러닝은 29일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스마트 러닝서비스(Smart Learning Service, 이하 SLS)’ 플랫폼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양
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러닝’은 청담러닝이 보유한 학습 방법론을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과 결합한 차세대 어학 학습 서비스를 의미한다. 양사는 청담러닝이 보유한 영어교육 콘텐트와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기술을 결합해 교육 전용 단말기를 개발하는 한편, 어학 자동평가 등으로 구성된 혁신적인 SLS 서비스를 빠르면 내년 하반기에 상용화할 예정이다.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는 2010년 새해를 맞아 ‘쉬림푸스 스페셜세트 한정판매’ 이벤트를 내년 1월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쉬림푸스 피자 주문 시 2000원만 더하면 치즈볼로네즈 스파게티와 코카콜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회사 측은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신제품 피자와 스파게티, 콜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니코리아는 포켓 스타일 PC인 바이오 P 시리즈의 신모델 7종(VGN-P35LK/N(/Q,/W,/R,/G), VGN-P33LK/Q(/W))을 29일 출시했다.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7을 탑재했고 성능 업그레이드로 사용자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닥터자르트는 기초 화장품에 함유된 영양성분들의 피부 흡수를 높여 주름 개선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에이지엑스 더 퍼스트 세럼’(AGE-X The First Serum)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에이지엑스 더 퍼스트 세럼’(이하 퍼스트 세럼)은 세안 후, 토너 대신 기초 첫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청결한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침투해 잠자고 있던 피부 조직을 깨우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다음 단계에 바르는 기초 화장품들의 각종 영양성분들의 피부 흡수는 물론 밀착력까지 높여준다.

◇전자재료소재 전문기업 휘닉스피디이는 지식경제부 산하 대경광역경제권 선도사업추진단의 ‘세라믹기반 의료용 조명기기 고연색성·고효율 백색LED 광원 개발’ 국책과제 수행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개발 과제는 LED 광원에서 발생하는 열의 효율적 방출을 위한 세라믹 패키지를 개발하는 것으로서 의료용 조명기기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휘닉스피디이는 2012년까지 2년에 걸쳐 총 사업비 26억원 중, 10억원을 정부 출연을 통해 지원 받아 수행케 된다.

씨크릿우먼은 최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VIP 고객들을 초청, 스타일헤어 컬렉션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영휴 씨크릿우먼 대표는 "현대 여성들에게는 고운 피부와 S라인 몸매 이외에 세련된 헤어스타일도 자신감을 높여주는 필수요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일헤어 컬렉션을 통해 씨크릿우먼의 스타일헤어 제품들이 단순히 감추기 위한 목적이 아닌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정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사이버어학원 엔파고다(www.nPagoda.com)는 1년 동안 동영상 강의와 PMP강의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위풍당당 2010년 엔파고다 연간회원권’을 내년 1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연간회원권을 구입하면 한 해 동안 엔파고다의 강의를 무제한 수강하는 것 외에 어학용 디지털 기기 1대(PMP, 아이팟, 닌텐도, 내비게이션 등)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YES24 상품권(12만원 상당)도 받을 수 있다

스카이에듀는 송파, 신촌, 노원, 남양주(기숙) 학원에 이어 강남에서도 5번째 직영학원을 오픈하고 내년 1월 4일부터 재수 선행반을 개강한다고 29일 밝혔다. 강남 스카이에듀학원은 단독 4층 건물로 13개 교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900여명의 수험생이 동시 수강 가능하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 8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쾌적한 학습 환경 및 공간의 효율성을 고려한 인테리어가 재원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닛산코리아가 내년에 연간 4000대 판매 목표를 이루겠다고 29일 밝혔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대표는 “2010년은 ‘기술의 닛산’을 한국에 뿌리 내리는 해로 삼겠다”며 “앞선 기술력 알리기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나아가 100% 이상 판매 신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브루노말리가 내년 SS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다. 브루노말리는 1936년 마리오, 브루노, 마리아 등 3남매에 의해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탄생했다. 이탈리아 정통의 오리지널리티와 핸드메이드를 기반으로 해 지금까지 최상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브루노말리 코리아측은 "2010년 SS인 2월부터 백화점에 공식 매장을 오픈하고, 이태리 수제 브랜드의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핸드백과 제화로 상품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100% 이태리 본사 직수입으로 진행되는 브루노말리는 여성 핸드백을 중심으로 구두와 지갑, 벨트 등의 잡화 컬렉션을 75만~150만원대의 중고가 가격대로 운영할 방침이다.

디지털존이 최신형 SATA 하드디스크 복사기 3종을 출시했다. 1:1 복사기(모델명:‘디존아이 FHC101프로’), 1:3 복사기(모델명:‘디존아이 FHC103프로’), 1:5 복사기(모델명:‘디존아이 FHC105프로’)로 한 번에 하드디스크 1개, 3개, 5개를 복사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SN(kr.msn.com)은 Y2K 현상을 포함해 지난 10년 동안 지구촌의 이목을 집중시킨 주요 사건과 사고를 연도별로 총결산하는 ‘지구촌, 10년의 기록’ 특집(news.msn.co.kr/adios)을 마련했다. MSN은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총 136장의 사진을 통해 지구촌을 웃고 울리거나 충격과 공포에 빠뜨린 대표적인 뉴스들을 모았다.

주성엔지니어링이 중국 합작법인(ZONEPV, 강소성 난통시)에 일괄제공방식으로 판매한 태양전지 라인이 양산 가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양산식에서는 중국 정부 고위 관계자, 양사대표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생산 장비, 라인 설계 및 양산 기술 등 모든 단계를 주성에서 공급한 ZONEPV에서는 세계 최고 기록인 단접합 기준 안정화 효율 7.3%와 와트 당 생산 원가 1.02불을 검증한 세계 최고 품질의 실리콘 박막형 태양전지가 생산된다.

에이티솔루션은 LG데이콤과 관련특허 및 사용에 대한 업무제휴를 맺고 0505로 시작되는 개인 전화부가서비스를 이용한 인터넷일회용 안심전화번호(OTN)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OTN서비스는 전화번호 대신 인터넷 안심전화번호를 노출해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만 실제 전화번호와 착신되어 통화를 가능하도록 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착신이 해제되는 서비스이다.

◇TFT-LCD용 BLU 제조업체인 디에스엘시디가 28일 부여군, 부여전자고등학교와 지역산업 육성 발전 및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부여군의 행정적 지원, 학교의 교육과정 개발 및 맞춤교육 실시, 기업체의 교육 기자재 및 인력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한통운은 28일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기업 대 개인(B2C) 거래 전담 택배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전담 택배사 선정으로 대한통운은 내년 1월 1일부터 소비자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주문한 지역 명품 농수산물을 전국 생산농가와 단위조합에서 집화해 각 가정으로 배송하게 됐다.

한글과컴퓨터는 농협에 워드프로세서 SW인 ‘한컴오피스 한글’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하는 ‘정품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농협은 향후 3년간 최대 12억 규모의 ‘한컴오피스 한글’을 전사 도입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 ‘려(呂)’가 올 3분기 한방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발표된 TNS 레이디 패널(2009년 3분기, 소매점 기준) 데이터에 의하면 ‘려(呂)’가 32.9%의 시장점유율로 한방 샴푸 시장 1위 브랜드로 등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LED 조명 전문업체 한성엘컴텍이 영업직과 연구개발직 경력·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한성엘컴텍은 CCM(컴팩트 카메라 모듈) 및 키패드 등 휴대폰 부품과 LED조명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이다. 지원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오는 31일까지 이메일(recruit@hselcomtec.com)로 접수하면 된다.

인포뱅크는 방송3사 2009 연말 시상식 특집방송에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포뱅크는 KBS 가요대축제, MBC 방송연예대상/가요대제전, SBS 연예/연기대상 총 5개의 특집방송에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방송을 시청하며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실시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방송사별로 실시간 문자투표를 통한 결과에 따른 시상을 진행한다.

◇시큐리티 업체 ADT캡스가 2010년 고객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대규모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전사 차원의 차별화된 서비스 교육을 강화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이중관제시스템을 구축하고, 휴대폰의 GPS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출동 서비스 ‘ADT 서치미’를 도입해 선진화된 보안 시스템 구축에 앞장선다. ADT캡스는 100억을 투자해 중앙관제시스템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위한 신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ADT BlueMaster’는 GIS(지리정보시스템), GPS(위성항법장치)를 기반으로 한 최첨단 관제시스템으로, 100만 고객까지 수용 가능한 대용량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틈새 없는 모니터링과 최단거리 출동 차량 확인을 통한 보다 빠른 출동 서비스가 가능하다.

카타르항공 한국지사는 내년 3월말 인천-도하 간 직항 노선을 운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 오사카를 경유해 운항되고 있는 인천-도하 간 노선은 직항 노선으로 여행 시간이 14시간 30분에서 5시간 단축되며, 주7회 운항될 예정이다.

◇미오 내비게이션 유통업체인 하넥스지앤지는 2010년 새해를 맞아 ‘미오 V700’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년 1월 31일까지 GS샵, H몰 등의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는 1+1 행사를 진행하고, G마켓 단독 이벤트로 ‘미오 V700’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는 스키∙스노우보드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설계가 적용된 ‘에이전트 0018(Agent 0018/15만9000원)’ 배낭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다목적 멀티백팩으로 등과 배낭이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어택 등판 시스템(Attack back system)’을 사용해 무게감을 덜어준다. 격렬한 겨울 스포츠에도 안정감 있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충격을 흡수하는 ‘d30™’ 소재를 사용해 외부 충격에도 가방 안의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다.

◇맥주브랜드 타이거(www.tigerbeer.co.kr)가 경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29일부터 31일까지, 1월 3일부터 1월 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The beer of 2010, It’s Time to enjoy Tiger Be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 강남, 종로, 홍대 등 번화가 일대로 퍼레이드 형식으로 운영되며, 20~3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자석다트게임‘Tiger Hunters’을 진행한다. 게임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호랑이가 새겨진 각종 기념품이 증정되며 행사 진행 중 범띠 고객에게는 별도의 스페셜 기프트인 타이거 맥주 세트(캔 6본 입)가 제공된다.

◇유리전문기업 삼광유리의 내열강화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이 '마샤스튜어트컬렉션'에 선정되어 지난달부터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글라스락은 이번 컬렉션 선정에 따라 9종의 ‘마샤스튜어트 글라스락’ 판매를 시작했다. 순수 국산브랜드인 글라스락은 지난해 코스트코를 통해 본격적으로 미국시장에 발을 들여놓았다. 미주 현지 주부들 사이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판매량이 급증해 올해 미주지역 수출실적이 전년동기 약 550% 성장했다.

◇지능형 교통시스템 및 하이패스 전문기업인 AITS는 알뜰족을 겨냥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급형 모델 ‘티엔 에코(Tn eco)’를 출시했다. ▶초절전 전원관리 기능(Wake up system) ▶국가표준기술 IR방식 ▶자동충전 및 후불식 카드 지원 ▶LCD보다 선명한 OLED 메시지 창 ▶건전지 전량표시기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격은 8만8000원이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