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충무로 통신] '아이즈 와이드 샷' 개봉 무산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 '아이즈 와이드 샷' 개봉 무산

고(故)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유작 '아이즈 와이드 샷' 의 국내개봉이 무산됐다. 이 영화의 개봉을 추진해 온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는 영상물등급위원회의 등급심의에 앞서 심의 신청을 자진 철회했다.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측은 큐브릭 감독이 생전에 자신의 영화에 손 대지 말라는 유지를 남겼다는 점을 감안해 신체의 특정부위 노출 장면 등 현행 심의규정의 한계를 벗어나는 부위를 모자이크 처리하거나 삭제할 수 없다며 이같이 결정했다.

그러나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측은 "심의신청을 일단 자진 철회했지만 유족들과 상의해 올해 안에 개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이를 위해 현재 큐브릭 감독의 유족들에게 일부 노출 장면을 국내 심의규정에 맞게 순화시키는데 동의해 달라고 계속 설득하고 있다"고 밝혔다.

*** 부천영화제 장.단편 145편 상영

내달 13~21일에 열리는 제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서는 장편 90편, 단편 55편 등 모두 145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은 현대 미국문명의 병폐를 날카롭게 지적한 매리 해론 감독의 '아메리컨 사이코' , 폐막작은 유지태.하지원 주연의 '가위' (안병기 감독.사진)를 선정했다. 또 고(故)최무룡 회고전도 연다.

한편 장편 경쟁부문 심사위원은 배우 박중훈씨와 클레르몽 페랑 단편영화제 집행위원인 프랑스의 앙트완 로페스, 이탈리아 작곡가 클라우디오 시모네티 등 3명이다. 단편 경쟁부문은 '반칙왕' 의 김지운 감독과 김윤희.임필성 감독, 배우 서정, 음반 프로듀서 남궁연씨 등 5명이다.

*** 독립영화 워크샵 회원 모집

독립영화협의회는 독립영화 워크샵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한다. 내달 3일부터 3개월간 비디오 및 16㎜ 카메라의 촬영과 편집 등 실습 위주로 강의한다. 02-2237-0334, 02-2238-8753.

*** 서영춘씨 대표작 5편 상영

한국영상자료원은 7월의 명배우 회고전으로 희극배우 고(故) 서영춘씨의 대표작 5편을 상영한다.비쩍 마른 몸으로 금방 쓰러질 듯 아슬아슬하게 지탱해나가는 ‘살살이’ 서씨의 전성기 모습을 만날 수 있다.내달 3일부터 닷새간 매일 오후 2시 영상자료원 시사실에서 ‘역전 중국집’(1966년)‘살살이 몰랐지’(66년)등을 상영한다.02-521-314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