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메가엠디 약학대학 진학설명회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메가스터디의 자회사 메가엠디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서울 반포동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2011학년도 약학대학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약대 입시제도, PEET 대비 과목별 학습법, 합격전략 등을 자세히 안내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PEET 가이드북, PEET 예시문항 문제집 등 무료로 준다. 18일까지 메가엠디 홈페이지(www.megamd.co.kr)에 신청하면 된다.

◇한세예스24홀딩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는 쇼핑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셜 쇼핑’ 시대를 맞아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을 위해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트위터(twitter.com/istyle24pinkcat)와 미투데이(me2day.net/istyle24)를 통해 패션과 쇼핑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비롯해 다채로운 이벤트 소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셔츠 타이 코디샵 STCO(에스티코)는 자사의 홈페이지(www.thestco.com)가 지난 11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09’ 시상식에서 생활 브랜드 패션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 홈페이지는 체형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는 STCO의 3가지 셔츠 라인 강화에 따라 'Find Your Fit 같은 체형, 같은 셔츠 빨리 찾기 게임' 이벤트를 제공해 간접적으로 다양한 체형과 셔츠의 라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등산ㆍ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연말을 맞아 올 한해 고객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K2 송년 고객사은전’을 진행한다.‘K2 송년 고객사은전’은 1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에어방석, 아웃도어 보온도시락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오는 17일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백화점, 대리점, 메가샵을 포함한 전국 192개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올림푸스한국은 내년 1월 17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사하기 위한 '올림푸스 선물의 포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그리스로의 여행의 꿈을 실현시켜 줄 그리스 여행 상품권(1명/동반자 포함)이 제공된다. 올림푸스 콤팩트 카메라 구매 후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밖에 올림푸스 PEN(2명), 루이까또즈 클러치백 또는 가방(3명) 등 총 70여명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콤팩트 카메라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무릎담요도 제공된다.

정철사이버(www.jc.co.kr)가 설립 7주년을 맞아 PMP, 무료수강권, 문화상품권, 커피이용권, 마일리지 적립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정철사이버 7주년 페스티벌'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MSI코리아가 게이밍 노트북 'GT640'을 출시한다. MSI GT640은 인텔의 최상위 CPU 버전인 코어 i7 720QM을 탑재했다. 4개의 코어가 병목현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멀티태스킹에서 25%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4GB의 메모리(RAM)를 기본 제공해 더욱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MSI GT640은 엔비디아 지포스 GTS 250M를 그래픽 카드로 장착해 화려하고 현실감 넘치는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 1680X105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15.4형의 대형 화면을 통해 일반 데스크톱 PC에서 느끼던 그래픽 감각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다이렉트X 10.1을 지원하기 때문에 3차원 그래픽까지도 보다 안정적이고 사실적으로 표현해준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오는 19일 서울 대학로 PMC 소극장에서 열리는 ‘잇츠유’ 연극에 미혼남녀 40명을 초대해 연극 관람 및 ‘크리스마스 커플 만들기’ 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커플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미팅 이벤트는 미혼남녀 각각 20명씩 총 40명을 초대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가연 홈페이지(www.gayeon.com)나 전화(1588-1711)로 문의하면 된다.

아발론교육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총 3주간 전남 구례 송원리조트에서 국내 영어캠프 ‘네오브레인’ (Neo-Brain)을 개최한다. 네오브레인 캠프는 원어민 선생님들과 24시간 동안 영어환경 속에서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느끼고, 생각하며,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예스24(www.yes24.com)는 연말을 앞두고 1000원의 가격에 인터넷 강의와 전자책을 만나볼 수 있는 ‘예스24 디지털 탐구생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는 겨울방학 대특강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겨울방학 서비스 채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10학년도까지 수능시험의 출제경향을 분석해 수준별∙단계별∙시기별로 수능과 내신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800여 개의 2011학년도 신규 강좌를 제공한다. 더불어 겨울방학과 2010년 한해 동안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플랜과 비법을 알려준다.

삼보컴퓨터는 교직원들의 생활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교직원 전용 포털사이트 교원나라(www.teachiworld.com)와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엔티엔푸드가 개그맨 김대희와 손잡고 한국식 웰빙 치킨 브랜드 ‘5K치킨’을 론칭했다. 맛과 서비스, 영양, 가맹점 편의, 가격 등 고객의 5가지 만족(O.K)이란 뜻의 ‘5k치킨’은 배달보다는 매장형 치킨·호프 전문점을 컨셉트로 나선 프랜차이즈다. 5K치킨은 현재 선릉역에 1호점(본점)을 오픈했으며, 개그맨 김대희가 이사진이자 전속모델로 활동 중이다. 내년 2월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에피웨이퍼 및 칩 전문업체인 에피밸리는 중국 가전IT 전문업체인 일렉테크(Elec-Tech)와 LED 에피웨이퍼 및 칩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에피밸리는 중국 심천거래소 상장사인 일렉테크와 합작법인인 가칭 ‘에피밸리-차이나’를 설립하기로 하고 지난 8일 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합작사는 본 계약이 이달 중 체결하면 내년 1월 중에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에피밸리는 웨이퍼 기준 월 2만5000장, 칩기준 월 3억개 규모의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콘텐트 개발 및 서비스 기업인 세중게임즈(www.sjgames.co.kr)는 신규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 새로운 비전을 담은 홈페이지를 구축, 16일 공식 오픈했다. 신규 비즈니스가 확대됨에 따라 콘텐트와 서비스 등의 사업 영역 아래에 4개의 부서로 확대되어 관련 부서별 상세한 소개가 홈페이지에 담겨져 있다.

◇해외 이민 및 투자 컨설팅전문업체 MCC 이민법률법인은 이민 후 빠른 정착을 돕는 '고객 사후 관리 서비스'를 모토로 한 호주 정착 세미나를 오는 18일 오후 7시 서울 을지로 하나HSBC 빌딩 11층에서 개최한다.

◇광학기기 전문 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한국 사진계신인 등용문인 사진비평상의 10주년 기념 전시회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 – 시간을 읽다’를 공식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외국어 학습 솔루션 기업 로제타스톤은 CJ오쇼핑을 통해 2009년 크리스마스 특집 상품을 17일과 21일에 선보인다. 파격적인 가격 혜택에 톡톡 튀는 디자인의 MP3플레이어를 축하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패션 유아복 기업 모아베이비는 이상체온을 즉각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감온유아복을 출시했다. 감온유아복은 아기의 체온 변화를 감지하는 특수 날염으로 제작되어 아기의 체온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면 옷의 색상이 변해 부모가 즉각적으로 알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16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2009 여성벤처기업인 송년의 밤' 행사를 열고, 우수 여성벤처기업인에 대해 표창했다. 포커스리서치(대표 최정숙), 씨크릿우먼(대표 최영휴) 등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키크는신발은 기능성신발 브랜드인 ‘폴룬’을 론칭하며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중이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수면양말을 제공하고 홈페이지에 사용후기를 남기면 5명을 추첨해 키크는신발 겨울 신상품을 준다.

인피니티는 16일 서울 강남전시장(SS 모터스)에서 럭셔리 스포츠 세단 ‘뉴 G37 세단’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뉴 G37 세단은 인피니티 최고인기 모델인 ‘G세단’의 외부디자인과 인테리어를 포함해 전 방위에 걸친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인피니티 G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2010’ 베타 버전을 오피스 2010 공식 사이트(www.microsoft.com/korea/office2010)를 통해 16일 일반에 공개했다. 오피스 2010 베타 버전은 정보 근로자들의 업무 행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핵심 기능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보다 직관적인 문서 작성을 위해 시각효과를 대폭 강화했으며, PC와 웹, 휴대폰을 통합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팀워크를 통해 진행되는 업무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슈넬생명과학은 16일 관절염 치료제인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국내 임상시험을 위해서 임상시험 대행기관(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와 임상시험 대행계약을 체결했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는 앞으로 식약청과의 협의를 통해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임상시험 프로토콜 개발, 임상시험 허가 자료 준비, 임상시험기관과의 협의 등을 대행하게 된다. 슈넬생명과학은 내년 상반기 중에 식약청에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험 허가 신청(IND)을 마치고 임상시험을 개시할 계획이다.

◇큐앤에스 계열사 씨엠엔텍이 내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한화증권과 기업공개(IPO) 주간사 계약을 16일 체결했다. 큐앤에스가 지난 10월 인수한 씨엠엔텍은 2004년 설립된 초음파유량계 및 수위계 전문업체이다. 유량계 국가공인 교정기관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큐앤에스가 지분율 51.6%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다.

코원시스템은 미술 전시와 경매가 어우러진 대규모 미술 행사인 제 2회 ‘아트옥션쇼 인 서울’에 영상/음향 기기, 작품 설치를 위한 기술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원은 이번 작품 간의 음원 간섭을 방지하고, 관람객의 작품 감상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MP3 플레이어를 통한 독립적 음원 재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