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이렇게 뽑아요] 서울여대 나군 학생부+수능, 다군 수능 3개 영역 반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3면

나군과 다군으로 분할 모집한다. 나군에서는 일반학생전형으로 디자인학부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52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다군은 수능 3개영역 전형과 일반학생 전형(디자인학부)으로 280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에서는 면접이나 논술을 실시하지 않으나 수능 반영방법이나 반영비율이 모집군과 모집단위에 따라 차이가 있다.

나군 일반학생전형은 학생부(200점)와 수능(600점) 백분위를 반영하며, 수능성적 위주로 선발한다. 수능시험 반영 시 인문사회계열은 언어영역 30%, 수리 가 또는 나 형 영역 20%, 외국어 영역 30%, 탐구영역 20%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수리 가형과 과탐영역을 필수로 반영하며, 언어와 외국어 영역 중 한 개 영역을 선택해 3개 영역을 동일한 비율로 반영한다. 학생부는 일반학생전형에서 체육학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반영하며, 교과성적 80%, 출결 10%, 봉사활동 10%가 반영된다. 다군 수능 3개영역 전형은 인문대학, 교육심리학과, 체육학과, 서양화과, 공예학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선발한다. 학생부나 대학별고사를 반영하지 않고, 지정된 수능시험 3개 영역 백분위를 100% 반영한다. 인간개발학부, 언론영상학부, 미디어학부는 언어와 외국어, 탐구영역을 반영하며 경제학과, 경영학과, 문헌정보학과, 자율전공학부(인문·사회·자연계열), 자연과학대학(체육학과 제외), 컴퓨터학부는 언어와 수리 가 또는 나 형, 외국어 영역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수능시험영역 중 외국어 영역을 필수로 반영하고 언어와 수리 가 또는 나 형, 탐구영역 중 1개의 영역을 선택해 반영한다.

이영섭 입학관리처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