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11월부터 개편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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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마케팅정보시스템 개발

중소기업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스템이 개편 완료됐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공단은 중소기업의 마케팅정보 획득비용절감과 정보획득의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13일 마케팅 정보시스템 개편을 완료했다.
마케팅정보시스템(www.BizFinder.go.kr)은 시장, 기술, 상품 정보와 경쟁, 협력, 기업정보 및 시장 분석, 진단정보 등 통합적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 간 판로개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거래비용 절감 및 중복 낭비되는 요인을 방지하여 중소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지난해 하반기 사업자선정을 통해 (주)이썸테크컨소시엄과 정보화전략기획(ISP)을 수립하였으며 동년 12월에 1차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1차 시스템 완료 후 전기․전자 분야의 마케팅 정보(기업 121,711건, 상품 53,690건, 시장/기술보고서 617건)를 제공하였다.
올해 2차 시스템 개편을 통해 다양한 분야(기계․금속․석유․화학․정보통신)의 마케팅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확대된 마케팅정보는 기업 23,061건, 상품 48,349건 시장, 기술보고서 730건 등이다.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주요기능 및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통합검색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유저인터페이스(UI:User Interface)를 개선함
-최신 정보 리스트를 제공하여 최신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함
-검색된 상품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확장(상․하위)검색이 가능함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기업 간 자료전달, 자료요청, 자사 홍보 등이 가능하도록 마케팅 다이어리를 커뮤니티로 제공함
-맞춤형 보고서 제공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시장, 기술 보고서를 제공함
-마케팅 가이드 코너를 신설하여 제품 아이디어 단계와 제품 출시(홍보)단계에 필요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제공
-보고서 관심품목 등록 코너를 신설하여 향후 제공예정인 시장, 기술 보고서 목록을 선택한 사용자에게 보고서가 제작 완성되면 E-mail 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함
-기업의 위치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통해 기업 간 거리 계산이 가능하도록 하여 물류비용 산정에 참고 할 수 있도록 기능개선
-부가정보 코너에 뉴스, 정책, 입찰, 신기술동향, 법령, 특허, 유휴설비, 수발주정보, 지식나눔터의 정보를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통합검색으로 정보제공
-이후 지식, 서비스 업종으로 확대하여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임.

출처: 중소기업진흥공단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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