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영화] '아주 오랜만에 만난 친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 10년만에 만난 동창

□…아주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31.캐치원 밤10시)〓고교 동창회를 배경으로 청춘 남녀의 사랑을 그렸다. 미국 시카고의 어느 고등학교 출신들이 졸업 10주년을 맞아 호텔을 빌려 동창회를 연다.

이 자리에 모인 동창들은 겉으로는 모두 성공한 듯 보이지만 제각기 문제를 안고 있다.

경제적으로 부유한 마리아는 친구 하나 없이 정신적으로 황폐하게 살아가고 소아과 의사 케빈은 소심하고 너무 솔직한 성격 탓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인기강사 홀리는 긍정적인 사고로 성공을 거두자는 자신의 강연과는 달리 자신의 불행을 해결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친구들이 서로 도와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까.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 에서 로스 역으로 출연하는 데이비드 쉬머가 주연 및 감독을 맡았다.

라라 플린보일.테리 해처.마리사 토메이 등 화려한 젊은 스타도 출연한다. 원제 Since You' ve Been Gone.98년작. 96분.

▶ 전쟁 직후 파리 배경

□…내가 마지막 본 파리(26.의료+건강26 밤8시)〓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다시 찾은 바빌론' 을 영화화했다. 2차대전이 끝날 무렵 '팔스는 종전의 기쁨에 들떠있는 파리에서 아름다운 헬렌을 만나 결혼한다.

파리에서 헬렌과 결혼한 팔스.'헬렌의 아버지가 소유한 유전에서 석유가 나와 생활은 해결하지만' 작가로서 실패를 거듭하자 '찰스는 실의에 빠지고'헬렌과의 관계도 멀어진다.

22세로 한창 무르익던 엘리자베스 테일러를 만날 수 있다. 밴 존슨.도나 리드도 나오며 로저 무어도 조연으로 출연한다.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 등의 리처드 브룩스 감독. 원제 The Last Time I Saw Paris.54년작. 1백16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