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금영 다이어트 노래방 오픈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금영이 서울랜드와 가족 에너지 절약 체험관, ‘금영 인간동력 다이어트 노래방’을 서울랜드에 오픈했다. ‘금영 인간동력 다이어트 노래방’ 은 전력 대신 부스 안에 설치된 자전거를 돌려서 노래반주기와 조명 등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노래를 부를 사람과 자전거 페달을 밟을 사람 2인이 한 조가 되어 이용할 수 있으며 곡당 이용료는 500원이다.

◇LG패션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에서 F/W 시즌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 'PROPOSTA(프로포스타)'를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포스타는 PROPOSAL(제안하다)의 이태리어로 재킷을 중심으로 한 셔츠, 팬츠 각각의 아이템에 차별화된 요소를 가미한 새로운 비즈니스 캐주얼 남성복이다.

◇한일카페트가 창사 40주년을 맞이해 오는 11월 15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매장에서 10~30% 가량 브랜드 세일(일부 품목 제외)을 진행한다. 특히 한일카페트 논현동 전시장에서는 세계 제일의 명품 카펫 ‘페르시안 카펫’을 40% 가량 대폭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한세예스24홀딩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다음달 30일까지 패션매거진 에디터를 공개 모집한다. 평소 패션분야에 남다른 관심이 있고 패션 에디터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별히 패션/뷰티 관련 학과 학생이나 관련분야 종사자, 패션/뷰티 관련 블로거는 지원 시 우대된다. 응모는 패션 트렌드, 뷰티, 패션&컬쳐, 스트리트 패션 등 관심 분야 테마를 자유롭게 선정해 A4용지 1장 분량의 컬럼을 작성, 이메일(marketing@istyle24.com)로 접수하면 된다. 컬럼 작성 시 다양한 사진과 이미지 활용이 가능하며 스트리트 패션 분야에 응모할 경우 직접 촬영한 사진만 사용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1월 30일까지.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18일까지 디지털 카메라 구입 고객에게 출사 여행을 공짜로 보내주는 '디카사고 헤이리 출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VLUU', '소니 디지털카메라 및 캠코더', '캐논/니콘 DSLR'등 등 총 12종의 지정된 디지털 카메라 구매 고객이 대상으로, 1인 2매씩 총 300명에게 공짜 여행의 기회가 돌아가게 된다.

◇휴넷(www.hunet.co.kr)이 ‘휴넷 마케팅 MBA 10기’와 ‘휴넷 전략 MBA 3기’를 모집한다. 휴넷 마케팅 MBA 10기’와 ‘휴넷 전략 MBA 3기’는 오는 10월 27일까지 휴넷 MBA 홈페이지(hunetmba.co.kr)를 통해 모집하며, 오는 11월 1일에 개강한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살균 위생 기능이 강화된 가습기 ‘CH-6825FN’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살균효과가 탁월한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쿠쿠의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은 필터 내부에 들어있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는 은이온 세라믹 볼에 의해 유해한 미생물과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 및 살균해 깨끗한 입자의 분무상태로 만들어 준다.

◇엔제리너스커피(www.angelinus.co.kr)가 오는 16일부터 8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S/S 2010’에서 커피 시음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인기 메뉴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3종이다. 시음회장에는 자선 모금함을 비치해 무위탁 노인들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아름다운 집’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부산지역 6개 PC방에 자사의 게이밍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해 장기간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주부터 3개월간 부산지역 6개 PC방에서 진행되는 ‘게이밍 하드웨어 체험존’ 이벤트는 부산지역 온라인 게임 유저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이밍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게이밍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KT자회사 온라인 교육 사이트 KT정보에듀(www.jungboedu.com)는 다가오는 수능을 맞이해 단기간에 외국어영역을 정리할 수 있는 ‘수능 직전 5주 완성 LIVE’ 특강을 오픈한다. 홍기하 강사가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오픈하며, 오후 6시부터 총 150분간 녹화방송이 아닌 실시간 생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디비코는 국내 최초로 윈도우7 WHQL 인증을 획득한 국내 최소형 HDTV수신카드 '퓨젼HDTV7 RT Express'를 14일 출시했다. '퓨젼HDTV7 RT Express'는 기존의 퓨젼HDTV7 Dual Express와 함께 국내 HDTV 수신카드 중 유일하게 윈도우7 32, 64비트 인증을 획득해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해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된다.

◇셀런에스엔은 TG삼보서비스와 함께 전국 호텔, 콘도 등 휴양시설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토탈 IT 솔루션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숙박업 전용 ‘토탈 IT 솔루션 구축 사업’은 숙박업 운영에 필요한 객실관리 시스템, DVR, 보안기기, LED조명, PC 등의 종합 IT 인프라를 일괄 구축하는 것으로 기존 숙박업 전용 IT 솔루션 공급자들을 셀런에스엔의 주도하에 결합 및 재편성함으로써 숙박업소에 대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 벤처기업 앤텍바이오는 각종 피부염에 탁월한 미강혼합추출물에 특허 슈퍼유산균 SJP균주를 첨가, 발효시킨 효소 음료 ‘청인(淸人) 장력’을 출시했다. 청인 장력은 쌀 눈과 쌀겨로 이뤄진 미강 및 정백당에 정제수를 가해 120°C에서 추출한 미강혼합추출액을 감온시킨 후 SJP균주를 넣어 특허 공법을 활용하여 발효한 효소 음료이다. SJP 균주는 기존 효모와는 달리 PH 2.5와 고온(43℃)에서 생존하는 균주로 17시간내에1000만 마리 이상 증식 능력 있는 슈퍼유산균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인 이씰린은 우수한 항산화기능 성분의 피크노제놀, 코엔자임Q10과 자연 발효시킨 허브 발효수를 100% 사용한 ‘이씰린 나노 스킨 리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씰린 나노 스킨 리뉴 시리즈는 천연 식물 성분과 함께 항산화력이 비타민C보다 높은 피크노제놀, 피부활성화와 리페어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을 함유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닥스클럽은 올바른 결혼정보회사의 정보를 알리고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결혼정보회사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결혼정보회사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나 편견을 쉽고 재미있는 문제를 풀어감으로써 오해를 바로 잡는 캠페인이다.

◇인프라넷은 오는 10월 15일부터 3일간 서울 상암동에서 개최되는 ‘2009 서울DMC컬처오픈(SeDCO)’의 '디지털 아트 전시회' 분야에 참가해 ‘디지털 빛의 세계, 모던아트 갤러리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 이마트는 오는 15일 대대적인 PL(자체상표) 재편성을 통해 가격과 품질을 3가지 등급으로 분화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의 프리미엄급 상품인 '베스트셀렉트(BESTSELECT)'를 '베스트(BEST)'로, 실속형 상품인 '해피초이스(HAPPYCHOICE)'를 '세이브(SAVE)'로 변경하고, 주축 브랜드인 '이마트(E-MART)'는 그대로 유지한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강남구 논현동 디 스퀘어(D SQUARE) 갤러리에서 이탈리아 디자이너 멘디니의 작품을 적용한 디오스 제품을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심은 쌀함량 90%의 부드럽고 얼큰한 한국형 쌀국수 '둥지쌀국수 뚝배기'를 14일 출시했다.'둥지쌀국수 뚝배기'는 장수식품을 추구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 선포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장수식품 제품으로, 농심은 '둥지쌀국수 뚝배기' 출시를 기점으로 2015년까지 농심제품 중 장수식품 비중을 현재 전체 제품의 10%에서 3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동양메이저는 롯데건설, 부산산업, 씨카코리아와 공동으로 고열과 염분에 강한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개발하고 상용화 절차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내열·내염해 성능을 동시에 갖춘 초고강도 콘크리트는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것으로 염분이 많은 해안에서도 안정적으로 고층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됐다.

◇샘표식품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샘표 된장학교'에서 28일까지 2009년 가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충무로에 있는 샘표 된장학교는 다음달 11일 개강해 한달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총 4차례 강의를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주부 40명으로, 된장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CJ택배는 지하철 무인택배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간 지하철 무인택배는 기존 5000원에서 40%가 할인된 3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이용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하반기 주력제품으로 고농축 마린 콜라겐과 항산화 식물인 '아사이 베리'가 들어있는 '콜라겐 드림 80 스킨 부스터'(150ml/1만8900원)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콜라겐 드림 80 스킨 부스터'에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의 함유량이 적포도주의 33배, 블루베리보다 6배 높은 아사이 베리가 함유돼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보컴퓨터는 지난달 출시한 학생용 노트북 '에버라텍 TS-401'이 출시 보름여 만에 1500대 이상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TS-401은 노트북을 데스크톱 대용으로 쓰는 10~20대 사용자를 주고객으로 한 다용도 제품으로, 고사양에 90만원대 가격, 윈도7 무상 업그레이드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삼보컴퓨터는 설명했다.

◇아이리버는 14일 MP3플레이어 'N20'의 머라이어 캐리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판 제품은 아이리버와 유니버설뮤직의 2번째 팝가수 특별판으로, 'N20'에 머라이어 캐리의 신곡 17곡이 번들로 포함돼 판매된다. 'N20'은 심플한 라인과 터치라이팅 조작키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전달하며, 기본 목걸이 타입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패션시계 브랜드 알바(ALBA)는 새로운 엑스트라 라지 모델, '글로브 트로터(Globe trotter)'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46mm의 오버 사이즈 케이스와 독특한 문자판 디자인이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극한 환경에 강한 카메라 '뮤터프'의 공식사이트(toughworld.co.kr) 오픈을 기념해 '터프 체험단' 행사를 실시한다. 전문 블로거,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15명의 체험단은 다양한 체험 미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성우리조트의 스키캠프와 사진전에도 참가할 수 있다.

◇이지함화장품은 오는 20일부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자 통신판매사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 본인의 피부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전화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피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포인트 중복할인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중복할인제는 11번가에서 상품 결제시 OK캐쉬백 사용 및 적립, SKT 멤버십 포인트 최대 11% 할인, 결제액의 20%까지 BC카드 포인트 결제,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등 각종 포인트를 중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구글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 정보를 보유한 구글 도서검색 서비스를 구글 한국판에서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은 이를 위해 교보문고와 100만권 이상의 도서 정보 사용 제휴를 체결하고, 책 제목과 저자, 출판사 등에 관한 도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는 영상의 동작과 색감을 극대화한 Z 시리즈 LCD TV 신제품 '브라비아 Z56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Z 시리즈로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 제품은 3세대 최신 HD 영상 프로세서인 '브라비아 엔진3'와 240㎐ 기술을 적용해 빠른 화면을 부드럽고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14일 플래그십 DSLR카메라 신제품 D3S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2006년 출시한 D3의 후속 모델로, 보도 사진, 스포츠 사진, 다큐멘터리 사진 등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프로 사진작가를 위한 고성능 모델이다. D3S는 ISO 200부터 ISO 12800까지 감도를 지원하며, 확장 시에는 저감도 ISO 100과 고감도 ISO 102400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

◇LG엔시스는 일본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의 핵심 장비인 지폐입출금모듈에 대한 독자개발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카타르항공은 가스액화석유(Gas To Liquid Jet Fuel)를 이용한 여객기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GTL 항공 연료는 가스액화석유(GTL)와 기존의 석유기반 등유를 50:50의 비율로 합성해 만든 것으로, 지난 12일 이 연료를 이용한 상용 여객기 A340-600이 런던~도하간 첫 비행에 성공했다. GTL 항공 연료는 기존 석유 연료에 비해 이산화 유황과 미립자 배출량이 적어 기존 연료를 대체할 연료로 평가받고 있다.

◇립톤은 오는 31일까지 프랑스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과 함께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 천연 허브로 만든 립톤 허브티 5종을 제공한다.

◇에이치케어는 홈쇼핑브랜드인 '오앤(O&)'에서 눈화장품 묶음상품인 '아이갤러리 골드 에디션'을 2만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17일 오후 8시15분 GS홈쇼핑에서 판매하고 가격은 정가 16만5500원, 홈쇼핑가 6만9000원이다.

◇농심켈로그는 국내산 단호박과 고구마의 달콤하고 진한 맛을 살려 바삭하게 구워낸 건강스낵 '곡물이야기, 자연이 키운 호박과 고구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낱개 1팩(36g)이 800원, 6팩이 담긴 멀티팩(216g)은 4800원 선이다.

◇파나블루는 가정용 프리미엄워터 '슈어워터바(SURE WATER BAR)'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슈어워터바는 파나블루가 지난 7월에 출시했던 여성용 뷰티워터 '슈어(SURE)'에서 용량과 미네랄 함량을 대폭 늘리고 용기도 가정에서 마시는데 편리하게끔 패키지화 한 해양심층수다.

◇도브는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프로에이지(pro·age)' 라인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충분한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킨다. '프로에이지' 라인은 훼이셜폼, 바디에멀전, 바디워시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일본라멘 전문 브랜드 라멘만땅은 쌀가루를 이용한 '라이스 새우 튀김'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쌀가루를 사용해 튀김 옷을 입히므로 우선 열량이 낮아졌고 두께가 얇아 기름이 적게 흡수된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13일~14일 이틀간 임직원 및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제주비전축제'를 개최했다. 순수 국산 알로에의 근원지인 제주도 농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09년 하반기를 보내며 기업의 비전을 다시한번 재점검하는 기회를 가지고 임직원 및 사업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패션브랜드 루이까또즈는 한국 패션업계 최초로 프랑스 파리의 명품거리 마레 지구에 2층 규모의 단독 매장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씨엔제이코리아는 가을을 맞이해 오는 11월 21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라믹팔레스홀에서 고품격 명품 리사이틀 음악회 '국제 아티스트 시리즈 2–피에르 이브 악또 리사이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