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 탄생 50주년 기념 비디오 두편 곧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주변머리 없는 주인 찰리 브라운을 충심으로 모시는 다재다능한 개 스누피. 전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만화 주인공 스누피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비디오가 이달 말 국내에 출시된다.

스누피의 주인 찰리 브라운과의 아기자기한 에피소드를 담은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쇼' 와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절찬리에 상연됐던 뮤지컬 실황을 담은 '스누피의 뮤지컬' 2편이다.

이 비디오는 만화가 찰스 M 슐츠가 1950년 '더 피너츠' 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이래 각종 캐릭터 상품으로도 제작돼 인기를 끌었던 스누피의 '50년사 (史)' 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볼링과 재즈를 즐기던 평범한 강아지 스누피가 록큰롤과 히피문화 (60년대) , 디스코 열풍과 나팔바지 유행 (70년대) , 팍스 아메리카나의 시대 (80년대) , 컴퓨터와 스케이트 보드 (90년대) 등의 시대상을 반영하며 변신을 거듭하는 모습이 여기에 담겼다.

특히 언제나 말이 없던 스누피가 뮤지컬 편에서는 직접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는 깜찍함을 보여주는 것이 눈길을 끈다.

스누피의 비서 우드스톡, 심술궂은 찰리의 여동생 루시등 개성있는 조연들을 만나는 것도 스누피 팬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될 듯 싶다.

0343 - 457 - 6866.

기선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