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토캠핑] 텐트하나면 대자연이 우리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수많은 별들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고 랜턴불빛에 여름밤이 깊어만 간다. 바람처럼 달리다 숲속에 텐트치고 대자연의 품에 안기는 캠핑생활은 여름휴가철에나 맛볼 수 있는 즐거움중 하나다.

다목적 캠핑차가 늘어나면서 피서철 오토캠핑에 대한 국민들의 욕구도 정비례하고 있다. 특히 오토캠핑은 텐트만 있으면 어디서나 숙박을 해결할 수 있어 새로운 여행패턴으로 자리잡고 있다.

야영지 선택은 오토캠핑의 생명. 야영지를 잘 선택하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적당한 야영지로는 배수가 잘 되고 평평하며 식수가 가까이 있어야 한다.

시원하게 탁 트인 곳이 좋으나 주변에 별다른 경치가 없을 때는 캠핑장 외곽이 오히려 낫다.

◇ 연포캠핑장= 지난 85년 개장한 연포캠핑장 (충남태안군근흥면.0455 - 673 - 0506) 은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완벽한 시설을 갖춘 상설오토캠프장. 1만4천평의 넓은 잔디밭에 인공그늘막이 설치돼 한낮의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다.

수세식 화장실.샤워장이 마련돼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선 연포해수욕장에서 약 3㎞ 떨어져 있다.

이용료는 5인기준으로 소형텐트 2만원, 중형텐트 4만원. 20인용 대형텐트는 침구를 제공하며 10만원을 받는다.

입장료에는 텐트 자릿세와 주차비및 샤워장등 부대시설 이용료가 포함돼 있다. 인터넷 (http://soback.kornet21.net/~suhavere) 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설악산야영장=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각종 위락시설과 숙박시설이 밀집해 있다. 4만평 부지위에 취사장.샤워장.매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야영장이용료 3천원 (3인용 텐트) , 4천5백원 (5인~9인용) , 6천원 (10인용이상) .주차료는 소형승용차가 당일 3천원, 1박 6천원. 설악산국립공원의 신흥사.비선대.계조암.권금성을 둘러볼 수 있다. 설악동에서 척산온천과 낙산해수욕장이 각각 10분과 30분거리에 있다. 0392 - 636 - 7700

◇ 프로스펙스캠핑장= 프로스펙스 (02 - 799 - 7513) 는 다음달 10일까지 사천해수욕장 (강원도강릉시사천면).잔교리해수욕장 (강원도양양군현북면)에 캠핑장을 설치한다.

캠핑장마다 싱어롱대회및 3대3 농구대회.비치발리볼대회를 개장기간동안 격일로 번갈아 개최한다. 입상자에게는 상품도 제공된다.

프로스펙스텐트를 지참한 사람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코오롱캠핑장= 코오롱스포츠센터 (02 - 311 - 7721) 는 북분리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덕유산 자연휴양림 (전북 무주군 무풍면)에 오토캠핑장을 마련했다.

북분리해수욕장에서는 조개잡기.모래성 쌓기.가족 비치발리볼 대회가 매일 개최되며 밤에는 가족 노래경연대회를 마련했다. 농구대.족구장.비치발리볼장 등을 마련해 놓고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용구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만화책은 권당 1백원에 빌려주며 배드민턴 라켓이나 각종 공은 무료로 대여된다. 캠핑장이용료는 텐트 1동당 4천~8천원, 주차료 3천원을 받는다.

코오롱텐트를 지참한 고객은 무료 이용권이나 50% 할인권으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는 8월10일까지 낙산해수욕장 (강원도양양군)에서 각각 자사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캠프를 운영한다.

김세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