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안티에이징제품 많고 많은데

중앙일보

입력

부모·형제·친지·은사 등 고마운 이들의 선물을 고르는 고민은 명절을 맞는 우리의 변함없는 미덕이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부모님 선물의 단골 아이템.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론 알로에·흙마늘 가공품도 꼽히지만 홍삼이 가장 인기다. 홍삼은 여러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인삼에 있던 열을 올리는 성분이 줄어들어 체질에 상관 없이 누구나 복용해도 안전한 편. 피로회복은 물론 노화방지 및 기억력 증진효과도 있어 연로한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현재 시중엔 홍삼을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품이 나와있다. 그 중한 국허벌라이프의 ‘홍삼 진센 TM’은 팽화홍삼(압력과 온도를 가해 팽창시킨 홍삼)을 사용해 눈길을 끄는 제품. 대부분 식품·약재에 고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홍삼의 경우엔 독성물질이 제거되고, 사포닌(홍삼의 주요 성분으로 피로회복·자양강장·면역력 증진 효과)의 함량이 높아진다.

또한 쓴맛과 흙냄새는 줄어든다. ‘홍삼 진센 TM’의 경우 한 포의 사포닌 함량은 30mg이며, 미니 타블렛 형태로 만들어져 목 넘김이 훨씬 편하고 소화·흡수가 빠르다. 여기에 산삼 효능을 지닌 산삼배양근분말까지 함유하고 있다.선물세트(20만원 대)는 3개의 미니박스로 구성. 박스별로 홍삼 진센 20포(10일치)가 담겨 있다.

안티에이징 제품도 인기다. 그중 혈관의 노화를 막는다는 항산화제가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항산화보조제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E,엽산’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가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은 종류 만큼 효능도 각양각색이므로, 부모님의 건강을 고려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품 포장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그림이 있는지 확인하고,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유사 건강식품이 아닌지 따져봐야 한다.

< 이유림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