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tart] '인터넷 무료 과외' 신청 25일 마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1면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인터넷을 통해 학업을 보충할 수 있도록 'We Start'(위 스타트)운동본부가 펼치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9월부터 실시된다. 운동본부는 오는 25일까지 신청받는다.

조인스닷컴의 '온라인 공부방' 코너인 조인스스터디(www.joinstudy.com)와 인터넷 교육 전문 사이트인 와이즈캠프닷컴(www.wisecamp.com)이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조인스스터디는 ▶푸르넷닷컴(초등교과)▶잉글리시포크(초등영어)▶엔토로(영유아) 등 제휴 업체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개방한다. 매일 진행되는 과목별 강의와 시험문제 창고, 숙제 도우미 코너 등도 있다.

와이즈캠프닷컴은 호기심 백과.그리스 신화 등 교과 주제별 '학습 캠프'와 영어.수학.한자.컴퓨터 등으로 구성된 '테마학습 코너' 등 초등 과정(유료시 월 3만5000원)을 제공한다. 월간 교재도 무료로 보내준다. 다만 사이버 특강 등 일부 서비스는 제외한다.

◇신청방법=위 스타트 운동 참여단체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www.kaswc.or.kr), 한국아동복지시설연합회(www.kfcw.or.kr), 전국지역아동센터공부방협의회(jckh.org)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인스닷컴과 와이즈캠프닷컴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대상은 저소득층 초등학생으로 아동복지 관련 기관이 추천하면 된다. 단체에 소속되지 않은 아동을 위해 위 스타트 운동본부 사무국(02-318-5003~4)에서도 개별 신청을 받는다.

김성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