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린이 영어 전문 지도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본 과정은 영어교육 각 분야별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 초등 영어교사에게 요구되는 어린이 영어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적 지도방법을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총체적 접근법(Whole Language Approach)과 통합적 영어 교육방법에 기초한 어린이 영어 교수법에 초점을 맞추며 구체적인 교과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다양한 문학작품과 플래시 카드, 차트, 실물, 퍼펫 등을 활용한 주제별 수업 기법
2.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부여할 수 있는Songs, Chant, Finger Play, Games, Drama & Musical, Cooking, Mini-Book Making 지도 방법
3. 타교과목과 영어의 통합을 추구하는 총체적 접근법
4. 몬테소리 교구와 교육방법의 적용을 통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파닉스와 읽기 지도법
5. Fiction과 Non-fiction에 기초한 창의적 글쓰기 기법

국제화∙세계화에 따라 영어의 지배력이 더욱 커지면서 영어 교육의 시작 시기는 점차 빨라지고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역시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1997년 영어가 초등학교에 정식 교과목으로 채택된 이래 조기영어 교육에 대한 열풍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져 왔고 이러한 추세에 부응해 어린이 영어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대한 문제는 영어 교육 분야에서 핵심적인 이슈가 되었다.

현재 박지애(30세, 女)씨는 명문대 영어영문과를 졸업했으며 전직 영어학원 선생님이었다. 그러나 예전의 학원에서 가르치는 주먹구구식의 영어지도법은 어린이에게 접목하거나 적용하기에는 너무 구시대적이거나 비효과적인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박지애(30세, 女)씨는 첨단의 어린이 영어 교수법과 자기발전을 같이 일구어나가기 위해 여러 대학 교육 과정을 살펴본 후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어린이 영어 전문 지도자 과정에 등록하게 되었다.

교육 수료 후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서 및 자격증서가 수여되고, 수료 후 민간 어린이 영어지도사 자격증 응시자격도 부여된다.

영어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유아 초등교육전공 대학생 및 타 학과 전공자, 초등학교 현직교사 및 예비 영어교사를 원하는 분 및 자녀의 영어교육을 직접 책임지고자 하는 학부모라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어린이 영어 전문 지도자 과정을 적극 추천한다.

현재모집 중으로 교육기간은 2009년 9월 ~ 2010년 6월(1년 2학기/32주)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자료출처: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http://mecca.cau.ac.kr)
문의전화: 02-820-6213-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