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돈 밝히는 아이, 돈 모르는 아이'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박근혜의원 수필집 펴내

박근혜(한나라당 의원)씨가 수필집 '결국 한 줌, 결국 한 점'과 자신의 일기 모음집 '고난을 벗삼아 진실을 등대삼아'를 펴냈다.

수필집에는 한 때 영부인 역할을 했던 저자가 평범한 여성으로 돌아 온 뒤 자신이 터득한 삶의 목표가 진솔하게 표현돼 있으며 일기모음집은 74년부터 93년까지 쓴 일기에서 발췌했다.

<부일.일기 7천8백원, 수필집 4천5백원>

***캐나다 이민정보 상세 수록

이세영(캐나다 재정투자전문가)씨가 캐나다 이민지침서인 '이민이야기'를 썼다.

<세계관광네트워.9천원>

***어린이 부모 위한 경제서

양혜영(삼성 어린이개발센터) 박사를 비롯한 5명의 어린이 교육전문가들이 유아와 초등학생 부모를 위한 어린이 경제학 책 '돈 밝히는 아이, 돈 모르는 아이' 를 펴냈다.

무조건 장난감을 사달라거나 돈을 헤프게 쓰는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지 등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중앙m&b.5천5백원>

*** 취업준비생 위한 실전안내

조문형 K경영연구소 컨설턴트가 IMF시대 취업준비생을 위한 가이드북 ' "그래도, 채용은 있다!" '를 묶어냈다.

대기업에서 오랜 기간 채용관련 업무를 맡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수.수시채용과 구체적인 면접전략에 대해 조언한다.

<휴먼뱅크코리아.8천원>

*** 계정과목 알기쉽게 설명

이종민 (시민회계사무소) 회계사가 계정과목을 알기 쉽게 설명한 '어떤 계정과목일까?'를 냈다.

계정과목이란 회계에서 계산의 단위가 되는 각 계정의 명칭. 이 책은 경리.회계담당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만들어져 실무에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사민서각.8천5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